Lemon Pie Deluxe >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레시피
회원아이콘

Lemon Pie Deluxe

페이지 정보

챱챱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72.253) 작성일 님이 2018년 04월 17일 10시 00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13,862 읽음

본문

향료 방울 비율
PG 45.5 ㎖ 1820 45.5 %
VG 40 ㎖ 1600 40 %
Lemon Meringue Pie (FW) 4 ㎖ 160 4 %
Whipped Cream (FW) 2 ㎖ 80 2 %
Lemon Sicily (FA) 1.5 ㎖ 60 1.5 %
Bavarian Cream (TPA) 1 ㎖ 40 1 %
Cotton Candy (TPA) 1 ㎖ 40 1 %
Custard (FA) 1 ㎖ 40 1 %
Lemon (TPA) 1 ㎖ 40 1 %
Meringue (FA) 1 ㎖ 40 1 %
Sour (TPA) 1 ㎖ 40 1 %
Biscuit (INAWERA) 0.5 ㎖ 20 0.5 %
Golden Butter (CAP) 0.5 ㎖ 20 0.5 %

* 방울은 40 방울을 1 ㎖로 가정합니다. 정확하진 않으나 보편적인 계산법을 적용합니다.

해외 레시피 사이트에서 발견한 레시피구요 (http://e-liquid-recipes.com/recipe/1018579/Lemon%20Pie%20Deluxe%20Version)

제가 갖고 있던게 원본인지는 모르겠지만 만들고 겉절이 먹어보니 가지고 있던 액상과 90% 정도의 싱크로율을 보여줘서 레시피 등록합니다.

겉절이 테스트에선 화학적인 향이 조금 올라오지만 먹기 불편한 정도는 아니었구요 숙성하면 날아가고 괜찮아지겠네란 느낌 들 정도 였습니다.

겉절이 테스트 밖에 해보지 못해 숙성기간이나 중탕을 해야한다던지 그런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김장시에 정확한 온도측정은 못했지만 손가락 넣었을때 음 살짝 뜨끈하다라고 느껴지는 온도로 약 2시간정도 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맛의 변화가 있다면 추가적으로 수정하겠습니다.


각자가 느끼는 맛의 차이가 있지만 제가 느낀 맛을 표현하자면 단맛이 많지 않고 레몬향이 강한 빵 혹은 파이 같은 맛이구요.

기호에 따라선 스위트너나 쿨링을 조금 첨가해도 괜찮지 않을까란 생각은 듭니다만 저는 실행해보지 않았습니다;ㅎㅎ


------추가------


주말동안 회사에 두고 글 작성 후에 맛을 보니 화학적인 향이 많이 죽은듯 합니다.

지금도 충분히 괜찮다고 느끼지만 시간 지남에 따라 변하는게 있으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어제에 이어 하루 지나고 아침 베이핑 결과 들숨시 신맛이 조금씩 올라오네요 엄청나게 달달한 액상이 아니다보니 끝에 오는 신맛이 레몬의 풍미를 한층 더 좋게 느껴지게 하는 역활을 하는 듯 합니다^^ 그리고 제 입이 막입이고 제 코가 엄청나게 구별능력이 뛰어나지 않아서 못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김장 후 5일이 지난 시점에서 제가 주관적인 느낌으론 화학적인 향은 다 빠졌다고 생각이 들지만 혼자 테스트하고 느끼는 걸로는 모자라다 싶어 거의 안난다고 표현하는게 좋겠네요^^


-----추가-----


많이 먹진 않았는데 (약 15ml정도) 살살 슬러지가 보이는게 슬러지가 좀 많이 낄 듯 합니다; 아직 새카맣게 끼진 않았습니다;

이베이프에 등록되는 모든 레시피들은 원작자들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내 자작 레시피의 경우 출처를 꼭 밝혀 주시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접근시 원작자의 동의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드백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되도록 별점을 부탁드립니다.
추천 2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14

디셉트님의 댓글

디셉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9.*.219.96)
회원아이콘 워어 감사합니다!!
저도 외국사이트에서 보긴했는데
총량 조작을 제대로 못해서 담굴까 말까
고민 많이 했었어요 ㅠㅠ

챱챱챱님의 댓글

챱챱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7.*.12.8)
회원아이콘 @디셉트링크 들어가 보시면 스패너 아이콘 있습니다 ㅎㅎ 아이콘 누르면 여러가지 메뉴같은게 나오는데 거기서 adapt this 누르시면 총량 조절 할 수 있게 나와요^^ 위부터 순서대로 만들량-> 니코틴량->워터/보드카/pga(이건 딱히 건드릴게 없는거 같구요)->pg 퍼센트->vg 퍼센트 이렇게 조절해서 스크롤 쭉 내리면 총량에 따른 pg, vg, 향료량이 알아서 계산되서 나옵니다^^

디셉트님의 댓글

디셉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9.*.219.96)
회원아이콘 @챱챱챱아 ~ 조절을 해봤는데
향료가 PG에 속하는게 아니라 PG VG에
더해지더라구요.. 제가 잘못 만졌나봐요 ㄷㄷ
다시한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셉트님의 댓글

디셉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39.*.219.96)
회원아이콘

챱챱님 잘 받았습니다. +_+
지금 폰상태가 안좋아서 여기에 적을께용 ㅠㅠ
레몬타르트와 비교하자면 신맛이 좀더 강하네요.
좀더 상큼한 느낌이랄까? 레몬트위스트를 빵맛나는
디저트계열 액상에 섞은 느낌입니다.
어우 나눠주신 향료와 몇가지 더 보강해서 대량으로
김장해야겠네요, 이정도면 원본 안사먹어도 될것같아요!!!
정말 맛있네요+_+

챱챱챱님의 댓글

챱챱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7.*.10.194)
회원아이콘 @디셉트아이고~ 잘받으셨다니 다행이네요ㅎㅎ
제가 레몬트위스트를 안먹어보고 레몬타르트도 시연정도 밖에 안되서 정확한 차이를 모르고 있었거든요 ㅎㅎ
그저 레몬타르트 조금 시연해봤던 맛을 더듬더듬 해서 비교하다보니 이게 맞는 건가 싶어서 어떤지 평좀 부탁드렸던거에요 ㅎㅎㅎ
아! 그리고 전 레시피보다 향료들어간 양이 조금 많아요 ㅎㅎ;; 정확히 계량안하고 다 때려부어서;; ㅎㅎ

레시피 목록

전체 84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1 2
  • b2
  • b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localh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