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자유게시판
회원아이콘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페이지 정보

군감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8.36) 작성일 님이 2026년 05월 02일 14시 18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1,787 읽음

본문

용어 정리는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1. 돈주고 사는 순간 부터 " 중고품 "

2. 비닐패키징 안뜯었다. "중고 미개봉품"

3. 뚜따하고 내부 부품파악만 했다 "중고 미사용품"

4. 좀 썻다 "중고품"

5. 오래썻다 "중고품"

'신품' , '새것' 이딴건 판매자가 쓰는 단어지 중고거래 하러와서는 안쓰는게 맞다고 봅니다.

 

그리고 중고거래에서 계속 마음을 다치는 분들이 있어서 분쟁까지 이어지는 듯해서 맘 아프네요

원칙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제 사견으로는

얼마에 팔던 파는 사람 자유이고, 멋대로 하게 냅둬야 된다고 봄

1만원짜리 100원에 팔던 100만원에 팔던 자기가 알아서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원리가 그래도 잘 돌아가면 가격은 언제나 합리적 가격에 수렴하게 되어 있으니까요

 

반대로 신고를 하거나 비난을 하는 것도 하게 냅둬야 한다고 봅니다

한정판 가격 끌어올리고 장터 분위기 망치게 만드는 사람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일종의 여과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분별하게 신고하다간 신고자가 책임지는 시스템이 이벱에도 있는걸로 압니다 자체적으로 정화될겁니다

 

파는 쪽이던 사는 쪽이던 시장의 합리적인 기준에서 벗어나면 견제를 당하는게 순리라고 봅니다

다만 이 모든 과정이 트레이드게시판 내에서만 일어나길 바랍니다

어째서 많은 유저들이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는 자유게시판와서 징징대냐는 말입니다

 

ps. 트게에서 해결안되면 '쪽지' 라는 신성한 기능이 이벱에는 존재합니다 널리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14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8

mk마노님의 댓글

mk마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207.180)
회원아이콘 새것은 새것이고 중고는 중고지요~~
포장지나 겉박스가 있는 물건이면 뜯지않고 훼손되지않은 상태면 새것이고
포장지나 겉박스가 있는 물건 포장지를 뜯고 사용안했다면 단순개봉미사용품이맞고
포장지나 겉박스가 있는 물건을 뜯어서 사용했다면 중고지요.
사는순간부터 중고제품이라면 도매소매도 이루어질수없을 뿐더러 물건물품마다 다 개성이있지요~ ㅎㅎ

분쟁은 각자 알아서 해결합시다 ....

버터조무사님의 댓글

버터조무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80.106)
회원아이콘 솔직히... 뭘 얼마에 팔던 파는사람 맘이고 그걸 뭐라할거면 개인적으로 따로 해결보는게맞지 여러사람 피해주는건 아니라보는건 동감함다

자유게시판 목록

전체 224,954건 1 페이지
자유게시판 목록
-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이벤트 진행은 "나눔이벤트"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댓글+2 인기글 이베이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8 8495  5
공지 전자담배외 질문은 자유게시판에서 하셔도 좋습니다. 댓글+21 인기글 이베이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8 7086  22
공지 * 커뮤니티 이용규칙 2021 (2025-07-01 갱신) 댓글+65 인기글 이베이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3 29440  123
224951 안녕하세요~ 초보 인사올립니다 댓글+1 새글 모르겠어요1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1 65  0
224950 가입인사 댓글+1 새글 odimx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1 57  0
224949 먹튀 (베이비미) 조심하세요 댓글+3 전담스터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0 290  2
224948 가입인사 댓글+1 고냥저냥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0 90  0
224947 형님들 인사박습니다 댓글+1 나하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10 110  0
224946 입호흡 기기 추천해주십쇼 댓글+1 qqnm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9 170  0
224945 새로 가입했습니다 댓글+1 루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9 136  0
224944 레이저 보로기기 쓰신분들 후기가 궁금합니다 댓글+1 비글매니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8 237  0
224943 틴더 웨이브 쓰시는 분 계실까요? 댓글+6 흐아아ㅏㅏ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8 281  0
224942 더베이퍼 향료 가격 인상되었던가요? 댓글+1 하얀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8 311  0
224941 미친 가성비 전담. 첨부파일 멍멍아밥묵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7 556  1
224940 그랜드 마스터 유사 액상 추천해주세여 댓글+4 소방공무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4 424  0
224939 펀치밤(입홉) 액상 공구 탑승하실분 계실까여? 댓글+5 첨부파일 에이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3 622  3
224938 안녕하세요! 댓글+1 동수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3 229  0
224937 말론 0.4옴 액상 추천 부탁드려요 댓글+1 던얼리버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3 319  0
224936 안녕하세요 댓글+1 사라리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2 187  0
224935 말론S 주말동안 사용해봤습니다 첨부파일 설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01 536  1
224934 카디날 바닐라와 비슷한 액상 있을까요? 딥상어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31 271  0
224933 알리 6/1 쿨한 JUNE 세일 할인코드 첨부파일 용누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31 339  1
224932 말론 이랑 젤로 크리스탈 중에 어떤걸 구매해야할까요? 댓글+4 우주임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30 517  0
224931 하복se 교환해야할까요 댓글+1 ekafls11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30 254  0
1 2
  • b2
  • b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