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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뉴] TFN/STEM 니코틴 액상 이메일 공지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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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gnew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73.*.213.173) 작성일 님이 2019년 08월 01일 06시 21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9,904 읽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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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미국 협력업체 시그뉴의 한국부 담당 김팀장입니다

저희가 미국 현지시간 7 26일에 단체발송한 뉴스레터로 인해 많은 분들의 문의가 있으셔서

해당 내용의 정확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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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FN(합성) 니코틴]


줄기나 잎에서 추출하지 않은 실험실 합성으로 만들어진 니코틴

해당 제품이 첨가된 전자담배액상 제품은 연초로 분류되지 않아 과세대상이 아니었으나

현재 세관의 심의 결과가 나오기 전에는 저희와 협력하는 통관업체들과 관세사분들도

판매를 자제해 달라는 연락을 받아 현재 판매를 중지한 상태입니다

결과가 나오는대로 다시 한번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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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M 니코틴]


과세 대상인 담뱃잎에서 추출하지 않은 

줄기와 그밖의 부분에서 추출하여 만들어진 니코틴

해당 제품이 첨가된 전자담배액상 제품은 연초로 분류되지 않아 과세대상이 아니었으나

저희가 보내드린 단체이메일에서는 

해당 니코틴이 첨가된 전자담배 액상도 향후 9월 2일에 과세대상이 될거라

안내해 드렸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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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발송한 단체 이메일의 근거는 

저희와 협력하는 관세사 사무실에서 발신한 내용을 

저희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께 알려드리기 위해 발송해드린 것입니다

 

해당 관세사가 <관세청> 이라는 서류까지 첨부해서 

저희 회사에 업무협조를 요청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언급하셨듯이

저희 회사가 재고 소진이나 판매 증진을 위해 

아무런 근거없이 단체메일을 보내드리지는 않고 있습니다.

이미 수차례의 관세사에서 보내온 링크등의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902229.html


비슷한 기사는 충분히 접하고 있었으며

해당 법안의 시행이 언젠가는 이루어질 것을 

이전 퓨어니코틴 판매금지가 발효되었던 시기의 경험으로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단순히 현재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관세사의 연락만 받고 

단체메일을 작성한 것은 다른 채널을 통해 다각도로 사실 확인을 하지 않은 

저희 회사의 불찰임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많은 한국의 베이퍼 분들께 사과드립니다

 

저희가 정말 이윤만을 추구했다면 

저희 회사의 입장에서는

상기의 내용보다 더 안좋은 내용을 전달 받았더라도 

침묵으로 일관하는것이 회사의 판매 이익적인 부분에서는 더많은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뜩이나 덥고 여러 상황으로 힘든 한국베이퍼 분들께 

더 안좋은 소식을 전해 저희가 얻을 이득은 없습니다

만약 관세사의 안내대로 9월 2일에 시행이 된다면 

그 마지막 순간까지 

과세대상임을 밝히지 않고 

해당 STEM니코틴 액상들을 판매하는것이 더 많은 이윤을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저희가 해당 이메일로 공지를 보내드린 이유는 

저희가 전달받은 내용이 

그만큼 민감한 사항임을 느꼈기에  

저희 회사를 이용하시는 고객분들께 

조금의 피해도 없기를 바라는 차원의 연락이였습니다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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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터리 가품 논란 관련]

 

소니/ 삼성 / LG 등 배터리 제조사에서는 

제조한 배터리에 관련해서

현재도 마찬가지이지만 해당 배터리는 전자담배기기에 

사용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힌 적이 없습니다

저희도 많은 유통채널을 통해 배터리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배터리 취급 전문회사에 

인증서류 관련해서

수차례 요청을 하고 해당 서류를 입수하기를 노력했지만 

미국 내 배터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에서도 

해당 인증서는 구비하지 않고 있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저희 시그뉴 사이트에서 판매하였던 배터리들은

저희를 이용하시는 많은 고객분들의 요청과 편의를 생각하여

마진이 적더라도 

미국내에서 가장 크고 많은 소매업체들에게 배터리를 공급하는 벤더를 통해 공급받았으며 

배터리 관련되어 얻는 수익은 

정말 손해가 조금 안나는 가격수준으로 책정하고 판매해 왔었습니다

 

인터넷 전자담배 포럼의 몇몇 리뷰어나 유저의 의견이 인터넷상에서 공유되며

해당 글을 기준으로 가품여부를 판단하시며 

이의를 제기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아 고민끝에 판매를 중단한 것 입니다.

매번 재입고시 해당 배터리 제품의 진품여부는 

벤더업체와 확인했으며 

배터리 제품특성상 진품/가품 여부를 떠나 

이의를 제기하신 고객님들께는 협의하에 처리해드렸습니다.

 

--- 저희가 기재한 배터리 인증서는 해당 브랜드 제조업체에서 발행한 정품인증서를 의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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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후 관련 규제 시행 후 시그뉴의 방향 ]


저희 입장에서도 국회에서 발의된 법안이 

최대한 먼 미래에 발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고 있습니다

전자담배를 처음 사용하시는 입문자분들이나 

기존의 베이퍼 분들도 한결같이 느끼시는 점은

해답도 없는 상황에서 괴담 수준의 경고문을 보내는 것에 

분노하시는 것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향후 약속드릴 것은 

회사의 이윤만을 추구하기 침국하기보다는 

민감한 상황이 포착되면 

언제든지 이메일이나 커뮤니티 공지등으로 소식을 전달할 것이며 

한 기관이나 개인의 의견이 아닌 관계기관과 

다른 전문가의 의견도 다각도로 충분히 검토 후 공지 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미래의 언제가 될지는 모르나 

저희 단체이메일에 언급한 규제

(60ML 액상 기준하여 과세대상으로 분류된 경우 약 10~12만원의 세금과 1~3만원 수령거부 시 폐기비용) 에 

관련해 저희 시그뉴는 상황의 심각성과 불편함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많은 미국내의 제조사들과 협업하여 

현재 좋은 결과물을 확인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밝힐때가 아니라 언급을 자제하겠으나

한국의 베이퍼분들께 전자담배 액상구입에 

큰어려움이 없으시도록 노력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한국의 베이핑 문화에 

기여할 것을 임직원 모두 약속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믿고 찾으시는 회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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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3

487346님의 댓글

487346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17.113) 인기
회원아이콘 제가 처음 문제제기했을때는 클레임팀에서 환불얘기가 없다며 여러차례 환불해달라고 얘기했지만 안된다며 배송비를 추가로 내야하는 포인트로 환불해주시고,
어느날 갑자기 문의가 많다며 배터리를 홈페이지에서 소리소문없이 내려버리고는 또다시 환불해달라 하니 그제서야 환불해주시더군요.
처음 문제 제기하고나서 환불금 들어오기까지 두달간, 아니 지금까지 개빡쳐있는상태입니다. 4월초 문제제기 하고나서 약 네달간 개인적으로는 사과를 하나도 안하시네요.
그리고 카톡문의로 배터리 공급업체에 정품인증서 요청했다고 받으면 알려달라고 햇었는데 그게 벌써 두달이 넘었읍니다. 인증서 대충 만들어서 보내도 이미 충분한 시간 아닌가요?ㅋㅋ

꽁빠님의 댓글

꽁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55.197)
회원아이콘 늦었지만 그래도 입장을 밝히고 속시원한 정보를
유저에게 알려주신것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저와 같이 함께 오래동안 가는 업체가 되면
좋겠습니다

cignew님의 댓글

cignew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73.*.213.173)
회원아이콘 @norky321네 저희가 경솔히 잘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정보 전달 외에는 다른 의도는 없었음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마운 말씀 가슴깊이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ignew님의 댓글

cignew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73.*.213.173)
회원아이콘 @꽁빠안녕하세요
너무 파장이 큰 일이지만 공문과 같이 의심의 여지없이 관세사님이 보내주신 연락이라 의심하지도 않고
빨리 알려드려야한다는 생각에 회사이름에 먹칠을 한 결과를 보여드렸습니다
한국은 주말이셨을터인데 많은 심려 끼쳐드려서 죄송할 따름입니다
한국의 베이퍼들분들이 잊지 않고 찾으시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너무나 따뜻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김팀장 드림

Juliano님의 댓글

Juliano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9.*.117.242)
회원아이콘 1. 과세 대상임을 밝히지 않는게 어떻게 사측에 이득이 되는 건지 명확하게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오히려 시장의 공포를 자극하여 8월 말까지 주문하라고 한 것은 소비자에 대한 기만 행위가 아닙니까?
2. 배터리 가품 문제도 지금까지 조용히 가품 문제제기 하는 사람과의 개인 합의로만 끝이 났지.
가품을 주문하고서 가품인지 모르는 분들께도 알렸어야 하는 문제라고 봅니다. 특히나 위험한 배터리 문제라면요.

어쨌든 의혹에 대하여 뭉개고 가는 것보다 이렇게 입장 표명이라도 하시는게 나은 길이지만.
여전히 찝찝함은 가지고 있습니다. 끝에 말씀하신 거 처럼 믿고 찾을 수 있는 회사가 되길 바랍니다.

일단주먹부터나가는사람님의 댓글

일단주먹부터나가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124.7)
회원아이콘 응 안써요 ㅋㅋ
아~ 그래서 배터리 짭이냐고요 아니냐고요
협의하에 처리가 환불은 안하고 포인트 주는거임?

487346님의 댓글

487346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17.113)
회원아이콘 제가 처음 문제제기했을때는 클레임팀에서 환불얘기가 없다며 여러차례 환불해달라고 얘기했지만 안된다며 배송비를 추가로 내야하는 포인트로 환불해주시고,
어느날 갑자기 문의가 많다며 배터리를 홈페이지에서 소리소문없이 내려버리고는 또다시 환불해달라 하니 그제서야 환불해주시더군요.
처음 문제 제기하고나서 환불금 들어오기까지 두달간, 아니 지금까지 개빡쳐있는상태입니다. 4월초 문제제기 하고나서 약 네달간 개인적으로는 사과를 하나도 안하시네요.
그리고 카톡문의로 배터리 공급업체에 정품인증서 요청했다고 받으면 알려달라고 햇었는데 그게 벌써 두달이 넘었읍니다. 인증서 대충 만들어서 보내도 이미 충분한 시간 아닌가요?ㅋㅋ

487346님의 댓글

487346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17.113)
회원아이콘 @487346카드 이슈 있어도 불편함을 감수하고 잠갔다 풀면서 썼었는데 배터리도 그렇고 음~ ㅋㅋ
솔직히 이번에 액상 과세는 믿지도 않았읍니다 ㅋㅋㅋ

메이븐님의 댓글

메이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2.*.90.174)
회원아이콘 사과를 할 때 정대로 들어가선 안되는 것 : 사실 여부를 떠나

진품과 가품의 사실 여부를 왜 떠나나요? 왜? 누가 그러라던가요???

취베남님의 댓글

취베남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2.*.185.190)
회원아이콘 가짜공문 띄워서 한탕 해먹으려는데 아무래도 흑우들이 안오니깐 이렇게 또, 본인들 입장표명만하는, 사과라고는 1도 안 보이는 장문글 쓰면서 조금이라도 회유해볼라고하는게 눈에 훤히 보이네. 카드도용은 말할것도없고, 배터리 관해서는 진품/가품을 떠나서? 가품을 팔아도 된다는거? 빙빙돌리다가 결국엔 업체와 관세사에 문책을 하는게 얼마나 무의미하고 보는이들에게 이 회사의 존재가치가 이 정도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하는지 모르는거죠?ㅋㅋ 눈가리고 아웅하며 넘어갈 것이 절대 아닌데말야ㅋㅋ 보통 떡락하는거 보면 안쓰럽다는생각이 들어야하는데, 시그뉴는 꼬시다는생각밖에안드네. 어차피 떰핑은 안될거고, 카드도용은 거의 못막는거나 다름없고.. 수습 어떻게하나 보면서 팝콘 씨게 튀겨야지ㅋㅋ

마따레옹님의 댓글

마따레옹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4.*.42.242)
회원아이콘 액상은 모르겠고 배터리는 가품이 확실합니다.
지금껏 시그뉴가 판매한 배터리가 모두 가품은 아니었습니다 전에 구입한 hb6,vtc5a등은 정품이었으나 최근 판매중지하기전 구매했던 vtc5a와 30t는 가품이맞습니다.
저는 멕모드만 사용하고 18650배터리는 vtc5a만 사용한지 2년이넘었습니다. 동일한 셋팅 후사용해보면 말도안되는 발열과 낮은성능을 보입니다.성능을 떠나 규격역시 미세하게 달라서 이페팃에 들어가지도 않네요. 배터리는 안전과 연관된 상당히 민감한 부분인데 구매자의 클레임에 너무 안일한대처를 하신게 아닌가하는 생각이드네요

DJNT님의 댓글

DJN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11.42)
회원아이콘 결국 탓 탓 탓  남탓 끝이없는글이네요 베이퍼들이 제일중요한 해외결제시도사태에대해선 일절안들어가잇는대 또 이렇게묻어가나보네요ㅎㅎ
시믿거다ㅎㅎ (시그뉴는 믿고 거른다)

조제빈티지님의 댓글

조제빈티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8.*.139.63)
회원아이콘 이런 내용이라면 이 글 올리는 것보다
사죄의 의미로 책상 위에 올라가서 람머스춤 추는 거 찍어올리는 게 더 효과 좋았겠는데요

제닉스님의 댓글

제닉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5.*.235.140)
회원아이콘 시그뉴 몇번이용했었습니다.요즘은 솔트로 넘어가서 자주이용은 못하지만. 빠른배송에. 저렴한 배송비. 등등 서비스가 나쁘지 않았다고생각하고있는데요. 이글에도 나름 해명하려고 여러가지 설명해놓으셨는데..
왜다들  제눈에는 깍아내리기식으로만 보이는지. 요즘은 초심을 잃었나요? 아무튼 잘모르겠지만.매장이용을 잘안하는 제입장에서는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9월 2일 관세는 너무하네...하아~제발 연기나 취소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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