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베이퍼] 베이프레소 럭스80(VAPORESSO LUXE 80) 리뷰
본문
몇몇 회사로부터 리뷰용으로 기기와 액상을 지원받아 사용해보고 있는데, 모든 제품을 전부 다 리뷰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기기의 경우 누수문제가 심각하거나 심각한 결함이 있을 시 지원처에 제품개선 의뢰만 하고 따로 리뷰를 적진 않아요.
리뷰어 분들마다 다 다르시겠지만, 저는 제가 좋아하는 제품이나 좋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리뷰할 때 신나서 작성도 빨리되는 편이고
그런 제품들만 리뷰하기에도 시간이 모자르기 때문이지요^^
두달여전에 폐호흡 팟모드 기기 하나를 지원받았는데, 뭔가 식상한 디자인에 첫인상이 그리 좋진 않았었어요.
그런데 사용해보면 해볼수록 장점도 많고 괜찮다고 느껴지며 점점 마음에 들더라구요.
오늘은 유베이퍼 에서 지원받은 베이프레소 럭스80 폐호흡 팟모드 기기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볼게요!
※ 구성 및 디자인
페이프레소 답게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패키징과 구성입니다.
- 럭스80 모드
- GTX 팟
- GTX 0.2옴 메쉬코일
- GTX 0.3옴 메쉬코일
- C타입 충전케이블
- 유저매뉴얼 및 각종 워런티카드
디자인은 위와같이 총 5종으로 출시되었으며 제가 지원받은 색상은 고릴라 색상입니다.
전반적으로 심플하면서도 크게 모난곳 없는 베이프레소 다운 디자인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약간 식상하기도 하더라구요.
직사각형 모양의 모드기기는 각 모서리에 라운딩 처리가 매끄럽게 되어있어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은 상당히 우수한 편이에요.
기기 한쪽 면에는 악어가죽 느낌의 인조가죽 처리가, 반대편에는 예전부터 베이프레소에서 포기하지 못하는 고릴라 문양이 그려져있고
기기 전면부에 파이어버튼과 디스플레이 화면, 플러스 마이너스 버튼이 위치합니다.
사진으로만 봐서는 크기가 잘 가늠되지 않으실거 같은데, 정말 작고 핸디합니다.
국민 입호흡 기기인 아이스틱 피코와 비교해보아도 높이에선 큰 차이가 없고 폭은 더 좁아요.
베이프레소의 이전작인 타겟미니보다 아주 살짝 더 큰 정도일거 같은데, 무게또한 가벼워서 휴대성은 아주 훌륭합니다.
다작을 뽑아내는 대기업답게 어디하나 흠잡을곳 없이 깔끔한 마감과 도장을 보여주는데
확실히 2~3년전 베이프레서 제품들과 비교하면 디자인과 마감 부분은 발전했음을 느껴요.
※ 스펙 및 기능
베이프레소의 주력 AXON 2.0칩셋을 통해 5~80W 출력을 지원하는 기기는 2500mAh의 배터리용량을 내장하고 있어요.
폐호흡 팟디바이스 치고 다소 애매한 배터리용량이 아닌가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사용되는 전용 코일의 저항값이 0.2~0.3옴 이기에 하루 왠종일 사용하기에도 큰 부족함은 없습니다.
최신 기기답게 C타입 충전케이블을 통해 5V/2A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방전 상태에서 완충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75분 정도에요.
팟에는 5ml의 넉넉한 액상이 저장되고 베이프레소에서 주력으로 밀고있는 GTX 코일이 사용됩니다.
타 기성코일들 대비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기에 GTX코일이 사용된다는거 자체가 장점인데
팟 내부모양과 기기의 특성을 감안했을 때 모든 GTX코일이 사용되진 않을거 같고 0.2옴 코일과 0.3옴 코일이 사용 가능할거 같아요.
PM80에 도입된 기술 중 베이프레소에서 자신있게 내걸고 있는 기술이 바로 누수방지 SSS기술인데
뭐 이회사 저회사 모두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누수방지기술을 자랑하곤 하죠.
하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실상 허울뿐인 기기도 상당히 많은데, PM80의 누수방지기술은 진짜입니다.
올해 사용해본 폐호흡 팟모드 기기들 중 팟에 액상이 든 채로 2주간 방치했을때 단 한방울의 누수도 발생하지 않은 기기는 PM80이 유일했어요.
팟 상단에 위치한 탑캡을 돌려 분리 후 액상을 상부주입하는 구조이며, 팟 자체를 돌려 에어홀 및 흡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쇼트방지, 과열보호, 오토 컷오프, 과충전 및 과방전 보호, 과전압 및 과전압 보호 등의 기본 안전기능은 전부 탑재되어 있어요.
파이어버튼 클릭 3회로 파이어버튼 외 모든 버튼의 락을 걸 수 있고, 플러스와 마이너스 버튼을 동시에 눌러 세부설정 메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코일 저항값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자동출력값을 잡아주는 스마트모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볼트모드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퍼프카운트 초기화와 테마 UI색상변경이 가능합니다.
막 복잡하고 다양한 기능은 아니지만 딱 이정도가 제가 생각하는 부족함없는 최적의 기능이에요^^
특히 초보자나 입문자분들을 배려한 스마트모드 도입이 상당히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 흡압 및 맛표현
PM80은 팟 하단에 위치한 에어홀과 기기 상단의 돌출된 팟 체결부의 에어홀이 맞물려 있고, 체결된 상태에서 팟을 돌려 흡압을 조절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기기 상단의 돌출부위가 미관상 조금 거슬리긴 하지만 덕분에 참 쉬운 흡압조절 방법을 가지고 있어요.
에어홀을 다 닫더라도 입호흡은 힘든, 꽤나 타이트한 폐호흡 흡압이 지원되고
에어홀 풀 개방시 완전 널널하진 않아도 폐호흡을 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는 시원한 흡압을 보여줍니다.
폐호흡용 GTX코일을 처음 써봐서 기대와 우려가 공존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모든 부분에서 평균 이상의 무난함을 보여주는거 같아요.
엄청난 단맛부스팅 까진 아니어도 충분한 단맛을 올려주고 향의 풍성함도 제법 준수했습니다. 메쉬코일 이다보니 향은 조금 뭉게지는 편이구요.
RDA같은 리빌드 무화기처럼 진하고 묵직하며 풍성하게 올려주지는 못하지만 어지간한 기성코일을 사용하는 폐호흡 서브옴탱크에 크게 밀리지 않는 느낌이었고
많이들 사용하시는 제우스 서브옴 탱크대비 단맛, 진함, 풍성함, 바디감 등 여러 부분에서 살짝 못미치는 정도로 느껴졌어요.
묵직한 느낌보단 가볍게 올려주는 느낌이라 디저트계열 보다는 과일멘솔 계열이 더욱 잘어울렸던거 같네요.
기존에 리빌드 무화기를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다소 만족감이 떨어질 수도 있는 맛표현이지만
폐호흡에 처음 입문하시는 입문자나 초급자 분들께서 사용하시기 참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에요.
코일 수명도 20~30ml까지는 거뜬히 버틸수 있을만큼 준수하고, 무엇보다 2천원 초반대의 코일가격과 GTX코일의 좋은 수급성은 정말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 총평
장점1. 작고 가벼운 사이즈, 좋은 휴대성
장점2. 스마트모드, 볼트모드 등 편리하고 알찬 기능
장점3. GTX코일의 좋은 가성비와 수급성
장점4. 매우 뛰어난 누수방지기술
장점5. 준수한 맛표현과 코일수명
단점1. 다소 진부한 디자인
단점2. 무화기 체결부가 510스레드가 아니기에 번들팟만 사용가능
단점3. 510어댑터는 별매이며 기기 특징상 어댑터를 통한 일반무화기 체결시 길이가 다소 높아짐
※ 글을 마치며
제 주변에서 누군가가 폐호흡 입문을 한다고 하면 저는 자신있게 럭스80을 추천할거 같아요.
작고 가볍고 사용법쉽고 코일저렴하고 누수없으며 맛표현과 수명까지 준수하니까요.
전반적으로 어느하나 모난곳 없고 크리티컬한 단점도 없는 아주 잘 만들어진 폐호흡 팟모드 기기라는 생각입니다.
오늘도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든 목요일이지만 다들 화이팅하시고 항상 건강 유의하셔요!
댓글 2건
Matteo님의 댓글

|
510어뎁터 올리고 무화기 쓰면 못생겨지겠다 싶었었는데 2주 방치테스트에도 누수가 없었다는 리뷰에 혹해지네요.
오늘 리뷰도 잘 보구 갑니다 ^^ |
아기상어라뚠님의 댓글

|
@Matteo전 진짜로 2주이상 방치하고도 누수가 전혀없는 폐호흡 팟모드 기기는 처음본거같아요ㅋㅋㅋ번들팟을 정말 잘 만든거같은 느낌인데 맛에서 반발짝 정도만 양보한다면 정말 괜찮은 기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