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pe Toolbox(≠Vape Tool) 앱 리뷰
본문
조금 특이한 리뷰를 할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Vape Tool과는 다른, 뒤에 단어 하나가 더 붙어서 Toolbox라는 Vaper를 위한 앱이죠.
기존 베이프툴도 충분히 좋은 앱이나, 좀 더 편리한 것이 없을까 하는 생각에 뒤적뒤적...그러다 구매한 앱이네요.(3천냥 ㅎㅎ)
[※이하 앱 명칭 표기는, Vape Tool = 베이프툴, Vape Toolbox = 툴박스로 통일합니다]
1. 코일 계산
순수하게, 코일 빌드를 위한 앱으로는 베이프툴이 훨씬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러나 저와 같이 특이한 코일들을 만드는 분들이 아닌, 일반적이며 대중적인 코일 빌드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툴박스가 훨씬 직관적이고 편하네요.
어차피 대부분의 가내수공업? 빌드를 하시는 분들은 단일, 트위스트, 클랩튼, 에일리언...이 네 가지 위주로 하게 될테고, 그런 분들을 위한 딱 필요한 것만, 대신 훨씬 시인성이 좋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맘에 드는 부분은 출력값 등 변동에 따른 코일의 열변화를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 준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쉬운 것은...스택 빌드를 위해서는 코일 면적 계산이 필요한데, 이 값의 표기가 되어있지 않았다는 점이네요.
2. 옴의 법칙
이건 특별하게 설명할게 없습니다. 베이프툴과 차이를 느끼지 못하겠네요.
뭐...뻔한 내용에 뻔한 기능입니다ㅎㅎ
3. 김장 액상 계산, 레시피...
이 또한 별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단! 순수 레시피 제작을 위한 것은 차이가 없으나,
믹서 기능!!!
김장에서 실수를 했거나, 다른 액상을 섞어버릴 때 아주 유용한 기능이네요.
베이프툴에서 아쉬운 부분이 이런 것이었는데, 그 부족함을 채워 주는 중요 기능입니다.
저 개인적인 평가로는 이 기능이 툴박스의 시그니쳐네요ㅋㅋ
물론 이 또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상수 설정을 통해 총합으로부터 알고 싶은 다른 값을 구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단순화시키는 것이 이 앱의 목적인지 역산을 할 수 없네요.
그래도, 반복 계산을 통해 충분히 원하는 값을 알 수 있으니 사용에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여겨집니다.
클라우드...이건 별 의미 없는 기능...
4. 배터리 수명 계산
이 또한 베이프툴 보다 더 좋다고 느껴지네요.
타입 설정에서 멕모드(Ω 설정), 볼트(V 설정), 와트(W 설정) 모드 세 가지를 선택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배터리 수명, 퍼프 횟수를 알 수 있습니다.
와트 모드만 할 수 있는 베이프툴 보다 훨씬 좋은 기능이네요.
5. 단위 환산
마찬가지로 툴박스가 더 좋습니다.
베이프툴은 테그 전환을 통해서 일일이 넘겨야 하는데 툴박스는 한 화면 안에서 모두 확인, 환산 할 수 있어서 편하다고 느껴집니다.
종합해서,
순수 코일 빌드만을 위한 기능으로는 베이프툴이 훨씬 전문성 있고 다양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성, 직관성, 편의성 등등...다른 면에서는 전반적으로 툴박스가 훨씬 우수하네요.
저같이 변태?적이며 특이한 코일을 만드는 분들이 아니라면 간단하고 편하게 쓸 수 있고, 특히! 김장러에게 있어서는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김장러에게 강추!!!
단...한글 설정이 없으니 주의! ㅎㅎ
댓글 2건
모시깽이님의 댓글

|
예전에 무료로 풀렸을때 받아놓고 옴의 법칙 기능만 쓰고 있었는데 여러모로 활용하기 좋은 앱이었군요..! 상세 설명 감사합니다 ㅎㅎ |
분별하는탐님의 댓글

|
@모시깽이돈 주고 산 앱은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하나하나 다 따져보는지라...ㅋㅋ
저로서는 김장 전용 앱이 하나 생긴 느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