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연기" vs 베이핑"증기" > 입문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입문가이드
회원아이콘

연초"연기" vs 베이핑"증기"

페이지 정보

세인트로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49.*.60.119) 작성일 님이 2019년 10월 18일 17시 52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15,551 읽음

본문

연기의 정의

기에 대한 위키백과의 정의는 "물질이 연소 또는 열분해 될 때 방출되는 공기 중 고체 및 액체 미립자 및 가스의 집합과 함께 질량에 동반되거나 달리 혼합 된 공기"입니다.

물질을 태우면 화학 성분이 크게 변경됩니다. 연기는 눈에 보이는 탄소 분자, 연소되는 물질의 분자 및 기타 연소 부산물로 만들어집니다. 다시 말해, 불에 타게되면 많은 물질을 생산하는데, 그중 많은 물질은 흡입하기에 위험합니다.


증기의 정의

Wikipedia에 따르면, 증기는 "임계 온도보다 낮은 온도에서 기화된 물질이며, 이는 증기를 온도를 낮추지 않고 압력을 증가시켜 액체로 응축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서, 액체를 기화 시키면 그 태가 변경되지만, 증기는 액체상의 물질과 동일한 분자를 포함 할 것이다.

이제 기술적으로 우리가 vape 할 때 생성되는 것은 전혀 증기가 아니라 에어로졸입니다. 

Wikipedia는 에어로졸을“공기 또는 다른 가스에서 미세한 고체 입자 또는 액체 방울의 현탁액”으로 정의합니다 . vaping 될 때 e-juice 는 공기 중에 부유 입자로 바뀌고 빠르게 땅에 떨어집니다. 담배 연기에서 고체 입자가 아닌 액체 입자이기 때문에 폐와 심혈 관계에 대해 동일한 위험이 없습니다.


연기와 증기는 어떻게 다릅니까?

담배를 피우면 연기가 발생하고 전자 액체를 기화 시키면 증기가 생성됩니다. 시각적 유사성 이외에도 연기와 증기는 공통점이 많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구성이 매우 다르며 매우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구성

담배와 전자 액체에 관해서는, 그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있는 유일한 것은 니코틴입니다. 

"담배 연기에는 수천 가지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70 가지가 발암 물질로 입증되어 있으며 더 많은 것은 흡입하기에 건강에 해롭습니다."

전자담배 증기는, 증발 전자담배 액상 구성인, 식물성 글리세린(VG), 프로필렌 글리콜(PG), 니코틴 및 식품 등급의 향료를 포함합니다.

냄새

증기와는 달리 연기의 냄새는 오랫동안 방에 남아 있습니다. 흡연자는 쉽게 알아 차리지 못할 수도 있지만, 비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운후 몇 시간 동안 밀폐된  방에서 그 냄새를  인식 할 수 있습니다.

증기는 밀도가 높고 느리게 분산 될 수 있습니다. 즉, 방에서 더 오래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냄새는 액상과 거의 동일 하고 냄새도 훨씬 빠르게 사라집니다.

잔여물

방 안에서 담배를 피우면 결국 직물, 벽 및 가구가 더러워집니다. 그 뒤에 범인 중 하나는 담배를 치명적으로 만드는 독성 수지 혼합물 인 타르입니다. 일산화탄소와 같은 다른 연소 부산물은 타르와 함께 작용하여 벽에 더럽고 노란 잔여물을 남깁니다.

증기  PG 및 VG는 유리 표면에 얇고 흐릿한 코팅을 만들 수 있지만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벽과 직물에 노란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일반적인 사용감 정도를 나타냅니다. (연초의 경우 동일하게 사용하여도 사용감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타르등의 잔여물 때문.)

온도

담배를 흡입하지 않아도 약 600C이며, 담배를 흡입할 경우 900C까지 상승합니다. 흡입 및 배출시 연기가 실내 온도에 빠르게 도달하지만 (주류 연기) 담배 자체에서 발생하는 연기 (측류 연기)는 특히 담배가 작아 질 때 주변 온도를 상승시킵니다.

반면, 전자담배는 훨씬 낮은 온도, 일반적으로 200C 이하에서 전자 액체를 기화시킵니다. 결과적으로, 배출 된 증기는 훨씬 차가워 주변 실내 공기보다 낮은 온도에서 나옵니다. 팔에 숨을 내쉬면 직접적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추천 23
1 2
  • b0
  • b1

댓글 22

마그마팔콘프리맥스님의 댓글

마그마팔콘프리맥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173.45)
회원아이콘 좋은 글 감사합니다. 연초와 베이프는 확실히 분리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글들이 많아 질 수록 대중에게 인식되는 베이프가 좋은 방향으로 바뀌리라 믿습니다.

SSuperteDD님의 댓글

SSuperteDD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5.*.127.218)
회원아이콘 베이핑 증기가 담배연기보다 옷같은것에 심하게 냄새가 배는줄알던 동생에게 설명할때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