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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9-04-27 17:45 7,024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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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6

Kay23님의 댓글

Kay23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W=V*I라고 본문에 적으셨듯 출력을 올리기 위해선 전압이나 전류를 올려야 하겠죠
가변기 써보셨다면 4.2볼트 이상 찍히는 것 보셨을 텐데...
승압과 인덕터를 한번 검색해보세요

주현우님의 댓글

주현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Kay23음.. 제 지식이 짧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최대 볼트 4.2볼트에 최대 전류 15a라면 최대 출력이 둘을 곱한 값이 되는것 아닌가요? 승압을 해도 전력은 변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가령 4.2볼트를 8.4볼트로 승압하는 경우 암페어가 반으로 줄어드는것 아닌가요? 그럴경우 전력(watt) 는 동일하고요

주현우님의 댓글

주현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Kay23다만 한가지 고려하지 않은 점은 배터리가 지속 방전 암페어 수치가 있고 순간 방전 암페어 수치가 따로 있다는 점인데... '순간 방전' 이라는 용어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해당이 안될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잘 몰라서 전지쪽 잘 아시는 분이.. ㅠㅠ

주현우님의 댓글

주현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고등학교 물리 수준의 지식만 이용한 제 잘못된 견해일 수 있습니다!
물리 이론에서 배우는 승압(전자기 유도를 이용한)과는 다르게 실제 회로에서 사용하는 부스트 컨버터라는게 또 있다고 회원분이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결론은 출력을 뽑아내는게 가능하겠군요..

삐까쮸우님의 댓글

삐까쮸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직류를 교류로변환해서 증폭시킨후 다시 직류로 만들어 승압을 합니다. 님께서 설명하신건 맥모드이야기고 가변은 충분히 더 고전류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주현우님의 댓글

주현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삐까쮸우네 맞습니다! 짧은 지식으로 승압을 해도 전류가 감소해서 출력이 변하지는 않으니 배터리 한계를 넘지 못할거라 생각했지만...
직류회로 승압에는 일종의 축전지 같은? 개념을 이용해서 뻥튀기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뻘글이었지만 친절히 링크 주신 분 덕분에 제가 많이 배웠습니다 ㅋㅋ

김무식님의 댓글

김무식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삐까쮸우에너지보존법칙이 있는데
어떻게 배터리의 최대방전량을 상회하는 전력을 낼수있나요?

태클은 아니고 순수한 궁금증입니다

삐까쮸우님의 댓글

삐까쮸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김무식간단하게 생각해보면 예전에 쓰던 aa배터리 한개들어가는 일회용 카메라에 들어있는 플래쉬용 배터리만해도 순간 최대방전량이 3000볼트가 넘습니다. 컨덴서에 모아서 터트리거나 또는 교류 파형을 증폭시켜 다시 직류로 변환하면 승압은 간단합니다. 대신에 배터리가 더 빨리달겠죠? 요부분이 에너지보존법칙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절대량은 늘어나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다른이야긴데 직류-교류-직류로 다시 변환할때 짤려나가는 에너지가 열과 소리로 변환되어 사라집니다. 가끔씩 고주파 이슈있는 기기들 있죠? 승압회로가 부실해서 에너지가 낭비되고있다는 뜻으로 보시면 됩니다.  효율이 낮다고도 얘기할수있죠. 고주파 이슈있는 전담은 일단거르셔도 좋습니다

김무식님의 댓글

김무식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삐까쮸우승압회로에 대해서 설명하신것은 알겠습니다.
결국 배터리가 최대로 낼수 있는 출력을 100w라고 할때,
코일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는 100w를 넘을수 없습니다.
(콘덴서의 에너지로는 베이핑하기에 부족합니다)(만약 input power를 상회하는 out power가 가능하다면 고방전셀의 존재이유가 사라지겠죠)

모드기가 승압회로로써 동작하는것은 맞지만,
그건 배터리의 최대방전량 이내의 범위에서이고,
만약 배터리최대방전량 이상으로 승압하게된다면
그건 배터리 과방전회로가 제 역할을 못하는겁니다.

실제로 0.4옴 스택코일로 빌드했을때,
130w를 초과하니 전압과 전류값이 상승하지 않더군요.

혹시 제가 잘못생각하고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좋은 공부가 될것같습니다.

삐까쮸우님의 댓글

삐까쮸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김무식스택은.. 멕이잖아요..

승압회로를 이용하면 v를 뻥튀기시킬수있으니 님이말씀하신대로 a값은 절대변하지 않더라도 w가 뻥튀기될수있습니다

민구님의 댓글

민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내용 수정 요청합니다.
입문자분들이 잘못된 정보를 얻어가실수 있습니다.
3.7V(볼트)15A(암페어) 배터리 2개연결시
직렬 연결시 > 3.7v+3.7V 암페어값은 동일 = 7.4V 15A
병렬 연결시 > 3.7v 볼트값동일 15A+15A = 3.7V 3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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