륄로 RX200 - Imbalence 잡기 > 팁앤가이드

사이트 내 전체검색


팁앤가이드
회원아이콘

륄로 RX200 - Imbalence 잡기

페이지 정보

주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6-01-04 21:13 1,825읽음

본문

안녕하세욥... 주선입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RX200의 완충을 위해서 imbalence오류를 잡아보도록 해요 -ㅅ-)

 

일단 원인은 이렇습니다. 각각의 베터리셀이 volt 차이 때문에 5핀 충전짹을 끼울때 나타납니다. 

 

근데 문제가 있는데요... 이 오류가 뜨면 완충이 되지 않습니다. 3개의 셀중 가장 용량이 적은 녀석 기준으로 충전이 완료 되는거 같네요.

 

( 4구 충전기가 있으면 좋겠지만 .... 헝그리하다보니 ^^ )

 

1구씩 분리해서 -_- 모두 완충 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립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베터리의 volt를 비슷하게 맞추는 방법입니다. 

 

다음 방법으로 륄로 자체에서 각각의 셀 vol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전원을 연속 5번 눌러 off 합니다.

2. 전원이 꺼지면 전원 + down 키를 동시에 2~3초 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각 셀의 volt를 확인 가능합니다. (가운데 있는 녀석이 바깥쪽 셀입니다.)

 

메뉴얼에 따르면 0.3v이상 차이가 나면 안된다고 합니다. 

 

volt를 확인 후 용량이 적은놈만 따로 충전해서 0.3v 이상 차이나지 않게 맞춥니다. 

(1구 충전기 혹은 다른 1발 가변기로 ㅠ_ㅠ 아.. 헝그리... ) 

 

그리고 모자라는 녀석들을 충전해서 비슷한 volt를 맞춥니다. 

 

그러면 충전 할때 큰 배터리가 나타나면서 충전이 됩니다.  

(끄고 충전하니깐 큰 베터리가 뜨네요 ... 벨런스와는 무관한가봅니다. ㅠ_ㅠ) 아.. 이 설레발... ㅋㅋㅋ ) 

추천 2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 12

Newant80님의 댓글

Newant80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Route66전 일단 충전기로 완충 한번 하고, 배터리3알 같은넘으로 계속 사용하고, 본체로 충전하고 하니
크게 틀어지지 않더라구요!

Newant80님의 댓글

Newant80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주선ㅎㅎ 왠지 주선님은 기기도 깔끔하게 쓰시고, 되게 안전하게 조심조심 쓰는 스타일같아요.
그냥 그런 느낌이 듭니다! 헤헤

주선님의 댓글

주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Newant80호곡... 덜렁거려서 큰일입니다. ^^;;;
( 충전선 밟아서 때도 타고 -ㅅ- )
륄로도 조만간 실케 하나 씌어줘야겠어요...  클라우퍼미니 쓰면서 검은색이 하도 까져서... ㅠ_ㅠ)

지갑님의 댓글

지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륄로뿐만 아니라 다른 쌍발 혹은 다발가변/아날기기 쓰시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배터리를 쌍으로 묶어서 같이 사용하고 같이 충전하는 식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나는 한발 가변에 쓰던 배터리고 하나는 새로 산 배터리라면 되도록이면 같이 사용하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살 때 되도록이면 여러 개 사셔서 묶음으로(제일 좋은 건 그 가변에만 그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만 여의치 않을 수 있으므로) 같이 쓰세요. 저같은 경우는 he4를 6알 한번에 샀는데 네임펜으로 마킹을 1 2 2 3 3 3 으로 마킹해둬서 3이라고 써있는 건 세발가변에만, 2라고 써있는 건 두발가변에만 쓰고 1은 이빅이나 기타 1발가변에 사용합니다.

팁앤가이드 목록

전체 2,855건 87 페이지
인기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자동로그인, 비밀번호 저장 팁.

01-05 제스퍼

댓글41
인기글 륄로 RX200 - Imbalence 잡기

01-04 주선

댓글12
인기글 누수만 없으면 상부주입이 참 좋은데. (누수 원인과 대책)

01-04 유하몬

댓글26
인기글 4포스트 리빌드 팁?

01-04 브루스킴

댓글8
인기글 이베이프 웹페이지 바로가기 극세사팁 (돌맹이여행님 보세요~)

01-03 제스퍼

댓글24
인기글 전자담배 피부 트러블 ?????

01-03 유하몬

댓글15
인기글 본인요청에 의해 블라인드 처리된 게시물입니다.

01-03 GiveMemod

댓글4
인기글 니코틴 구매/희석 방법을 알아봅시다. (사진없음)

01-03 엘레인

댓글21
인기글 DNA200 TC CSV 파일공유

01-03 테라피

댓글28
인기글 새해맞이 소소한 팁!

01-02 요동진

댓글11
인기글 해외 제품 가격 검색

01-02 드립퍼

댓글8
인기글 아토마이저 보관통?

01-01 whekqkd

댓글7
인기글 헤라클래스 하부 누수 있으신분들 혹시..

12-31 식아

댓글13
인기글 Dna200 ud-ss316L CSV파일

12-31 테라피

댓글21
인기글 내가 필요한 WATT 알아보기(모드선택 TIP)

12-31 Newant80

댓글25
인기글 알콜잉크 파티나

12-30 kami917

댓글55
인기글 노 드릴 예스 드라이버 클랩튼 코일 가내수공(수정)

12-30 브라키오

댓글9
인기글 빌로우2 허접 솜정리

12-30 갱갱이아빠

댓글7
인기글 '아침안개'님의 m65 파워리듀스&재부팅 수리 팁!!

12-29 luckyguy

댓글17
인기글 YiHi SXmini SXi-Q&Firmware Released

12-29 보쓰

댓글5
인기글 크라운탱크 기성코일 or SS316L 코일 사용하시는 분

12-29 유하몬

댓글28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