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마이 메커니컬 통전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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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0-12 21:58 2,706읽음본문
심심해서 해본 싼마이 멕들의 통전성
보유즁인 멕들이 전부 클론이네요.
저렴한 멕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보유중인 맥 클론들의 통전테스트 자료 간단하게 올려봅니다.
통전이 좋은 넘부터 순서대로 올려 봅니다.
전부 밧데리 4.2V 완충상태에서 오아띠에 0.4옴 빌드해서 측정했습니다.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기술이 부족해서 걍 텍스트로....
재질 등의 정보는 링크를 참조하세요.
무화기의 체결상태 등에 따라서 오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조만하세요.
1. Coppervape BF 18650 Mechanical Mod (알루미늄바디)
https://www.fasttech.com/products/0/10026107/5683100-coppervape-bf-18650-mechanical-mod
3.89V
2. Sir Lancelot Styled Mechanical Mod
https://www.fasttech.com/products/0/10009120/1861604-sir-lancelot-styled-mechanical-mod
3.89V
3. AV Able V2 Styled 18650 Mechanical Mod
https://www.fasttech.com/product/7215200
3.85V
4. Pico Squeeze
https://www.fasttech.com/product/5517600
3.84V
5. Vanilla Style Mechanical Mod
https://www.fasttech.com/products/0/10008560/1984805-vanilla-style-mechanical-mod
3.84V
6.Duke Zepar Styled Mechanical Mod
https://www.fasttech.com/products/3027/10028547/6301202
3.84V
7. Boxer Styled 18650 Mechanical Mod
https://www.fasttech.com/products/0/10036531/7956102-boxer-styled-18650-mechanical-mod
3.72V
동테이프로 통전작업을 했는데도 그닥 좋아지지 않네요.
8. WISMEC Skyladon (스텐)
http://www.wismec.com/product/skyladon/
3.56V
9. Caravela Style Mechanical Mod (스텐)
https://www.fasttech.com/products/0/10006839/1540702-caravela-style-mechanical-mod
3.46V
18350입니다.
18650으로 테스트하면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10. ABS 2*18650 Mechanical Box Mod
https://www.fasttech.com/products/0/10013677/2313004-abs-2-18650-mechanical-box-mod
3.25V
병렬멕이 궁금해서 싸본 넘인데 왠만하면 건너뛰세요.
COPPER에 비해 스탠이 통전성이 떨어지네요.
Coppervape BF는 알루미늄바디라 그런지 통전이 좋네요.
가벼운 알루미늄 멕을 몇개 덜여보아야겠네요.
이상 게으른 눈팅러의 허접 팁입니다.

댓글 13건
샥신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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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이네요
제품 링크까찌! 잘봤습니다! |
프로기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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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으 꿀정보는 추천입니다+_+ |
사랑의몽둥이♥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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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까지 ㄷㄷ
정성에 그만 추천을 누를 수밖에 없습니다 ㅋㅋ |
경산불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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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추천, 꾹~! |
천사의눈물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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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온그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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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코스퀴즈가 가성비 짱이군요. 추천드립니다. |
전담68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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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번 동일한 모델은 아니지만 제게 있는 카라벨라 멕모드(스텐)는
18650 4.2V 완충후 카라벨라에 넣어 볼트체커로 측정해보니 4.21v 나옵니다. ^^; (사용한 18650은 비보호 고방전은 아니고, 보호 저방전 이었습니다) |
키치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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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담68코일체결안한 상태에서 체크하면 당연히 손실 없이나오죠. ^^
코일체결성태이면 대박인데요 |
전담68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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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치무화기는 연결하지않은 상태입니다.
볼트체커가 무화기연결한 상태로는 측정이 안되서요. |
키치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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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담68무화기 연결안하면 극소수빼고 대부분 그렇게 나와요. ^^ |
eesh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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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일을 체결하는 포스트에서 전압을 측정했다는 가정하에..
1번 모드기의 자체저항값을 계산하면 3.89 : 0.31 = 0.4 : X로 계산해서 X = 0.032옴 정도 나옵니다. 전류량은 4.2 / 0.432로 계산해서 9.72A정도 흐르고요. 확인차 코일에서만 떨어지는 전압은 9.72 * 0.4 = 3.89V 코일을 제외한 모드부분에서 떨어지는 전압은 9.72 * 0.032 = 0.31V입니다. 합이 4.2V가 되죠. 7번 모드기는 배터리를 +극이 밑으로 가게 꼽은 경우 돌아가야 하는 길이가 너무 길어요. 그냥 긴거보단 -극이 거쳐야 하는 길이에 비해 너무 길죠. 거기다 스위치에 의해 눌리는 부분이 510커넥터와 맞닿는 부위를 살펴보면 스위치에 의해 눌리는 판이 제대로 꺽어서 접촉면이 잘 닿냐 여부도 있겠지만 접촉이 되는 510커넥터쪽이 원통형입니다. 접촉면이 적어질수 밖에 없죠. 코일을 빌드하면서 공부하셨겠지만 길이가 길고 가늘면(좁으면) 저항은? 올라갑니다. 저 접촉면 때문에 동테이프를 써도 통전이 크게 호전되긴 힘들어보입니다. 평면 대 평면으로 접촉이 되게 바꾼다면 모를까요. 10번 모드기는 사실 좀 골때린 기기에요. 처음에 저 모델이 나왔을때 저도 그때 당시 PC를 이용해 케이스를 제작할때라 유심히 봤던 기기입니다. 보통 저런 언레귤박스모드에는 모스팻을 사용해요. 사용되는 스위치의 정격이 낮아서 큰 전류에는 취약하거든요. 처음에 사진을 봤을때도 모스팻이겠거니 하고 봤는데 보면 볼수록 배선이 이상합니다, ㅎㅎ 일반적으로 모스팻을 사용할때는 배선이 두 배터리컨텍트(병렬배터리)를 지나 우선 한번 모여서 저 부품의 한쪽 다리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반대편의 다리에서 나온 선이 510커넥터의 +극 포스트로 들어가야 하죠. 가운데 다리에는 다른 극에서 나온 선이 스위치를 거쳐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모스팻은 저항부품이 달려야하죠. 없으면 오토파이어가 납니다. 그런데 저 모드는 배터리 컨텍트에서 나온 선이 각각 저 부품의 좌우 다리로 직접 들어가요. 모였다 가는게 아니라요. 그리고 가운데서 나온 선이 스위치를 거쳐 직접 510커넥터의 +극으로 들어갑니다. 게대가 육안상으로는 저항부품도 안보이죠. 사실 저 부품은 듀얼 다이오드 입니다. 목적은 Reverse polarity protectio(역극성방지)죠. 사실 언레귤모드(메크모드)에는 그다지 필요 없는 부품입니다. 배터리 거꾸로 끼었다고 사고 나고 그런건 아니거든요. 약간의 성능차이가 발생하면 했지.. 그래서 생각해보니 설마 저 LED때문에 그런건가 싶기도 합니다. LED는 극성을 따지거든요. 그런데 웃긴건 배터리 거꾸로 끼어도 LED불만 안들어오지 별거 없거든요. 결국 저 부품은 삽질이죠. ^^;; 설마 LED 전압 맞춰줄려고 저 짓을??? 다이오드는 흐르는 전류량에 따라 조금씩은 차이가 나긴 해도 전압을 꽤 떨어트립니다. 저 모드기는 몬짓을 해도 저정도 성능밖에 안나오죠. 그리고 스위치의 수명도 꽤 짧아집니다. 부품을 모스팻으로 갈면 모를까.. |
경산불곰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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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sh음...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정성 댓글이네요. |
키치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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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sh정성스러운 설명에 감사드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