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생각나서 써보는 초보자를 위한 리빌드 용어 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25-11-05 20:58 73읽음본문
1. 리빌드 (Rebuild)
영어 그대로 새로 짓다, 새로 만들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내가 원하는 맛과 출력으로 코일을 셋팅해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무화기 (Atomizer)
처음에 많이 접하는 제우스 서브옴 같은 기성탱크라고 불리는 것과는 부르는게 다릅니다. 코일에 적셔있는 액상을 가열해서 기화시키는 장치 자체를 무화기라고 합니다.
3. RDA (Rebuild-able Dripping Atomazer)
액상을 코일에 직접 드랍, 뿌려서, 떨궈서 사용하는 무화기를 말합니다. 탱크처럼 액상을 보관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자외선 등의 영향을 받지않아 액상의 변질이 없어 항상 사용 할 때마다 맛표현이 제일 좋다고 알려져있지만 사용 할 때마다 액상을 뿌려야되고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4. RTA (Rebuild-able Tank Atomazer)
RDA의 액상을 뿌려서 사용하는 방식에 저장소 탱크, 유리 경통등이 추가되어 액상을 뿌리지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무화기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기성탱크라고 부르지는 않습니다.
5. RDTA (Rebuild-able Dripping Tank Atomazer)
위에서 말한 RDA와 RTA를 결합한 무화기 입니다. 코일에 액상을 바로 뿌려서 사용 할 수도 있고 기울여서 솜에 액상을 젹시서나 개/폐 방식(무화기마다 설계는 다름)으로 저장했다가 사용 할 때 적시는 방식입니다.
처음 리빌드를 입문 하시고 필요한 장비와 코일, 솜까지 사셧다면 무화기를 구매하실 차례입니다.
초보자에게 처음에 추천하는 무화기는 위에 말한 RTA입니다. 솜양 조절이 매우 까다로워서 처음에 이걸로 감잡으시면 그 다음에 RDA, 글에는 없지만 RBA, RDTA등을 사용해도 쓰시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추천하는 무화기
항상 사용 할 때마다 맛이 최고였으면 좋겠다 - RDA
맛도 중요하지만 액상 매번 뿌리는게 귀찮다 - RTA
저장해서 평소처럼 쓰다가 직접 뿌려서 최고의 맛을 느끼고 싶다 - RDTA
감사합니다.
댓글 0건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