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o Squeeze Review > 리뷰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연구실 인기글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리뷰게시판
회원아이콘

Pico Squeeze Review

페이지 정보

yoshiking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202.28) 작성일 님이 2017년 11월 06일 10시 57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모바일 2,135 읽음

본문

Sponsored by 봉순사랑님


나온지 꽤 된 제품입니다만 일단 리뷰하겠습니다. 실사용 기간: 1주일.


Pros

1. Reverse Polarity Protection (꺼꾸로 넣으면 파이어 안됨)

2. 자체 충전 가능

3. 락 가능. (5번 클릭)

4. 파지감. 박스형 기기들보다 이게 훠~~~~얼~~~씬 편합니다. 

5. 스퀑크 윈도우 위치. 개인적으로 앞으로 향하게, 측면에 위치되어 있는 open window가 제일 제일 인체 공학적이며 편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6. 리필 방법. 시중에 나와있는 리필 방법 중에 젤 편합니다. 엄청 간단합니다.

※ 공병 입구마개가 자석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라 분실 우려했지만 상당히 쎄개 잡아주기 때문에 걱정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마개에 홈이 있어서 탈착하기도 쉽습니다.

7. 통전. http://evape.kr/bbs/board.php?bo_table=review&wr_id=47295&sfl=mb_id%2C1&stx=warmsoul

8. 스위치감. 프랑켄식 박스형 멬 바텀이 날고 기어도 스위치 감도에 있어서는 tactile 방식을 못이긴다고 생각합니다. 

9. 엄청 작고 가벼움. 일반 가변 피코를 사용하셨더라면 거의 동일한데 가벼운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0. 가격. 직구하면 2만원도 안합니다.

 

Cons

1. 배터리 캡 나사선 마감. 제거만 그럴 수도 있는데 깔끔하진 않습니다. 제가 일반 가변 피코도 있는데 이건 아주 부드러운데 요건 조금 빡빡하네요. 그닥 문제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다른 부분은 완벽합니다.

2. 공병. 딱딱합니다. 실리콘 소프트 공병 안써보신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저처럼 실리콘에 너무 익숙한 사람은 스퀑크하다가 손가락에 쥐날거 같습니다. 전용 공병이라 다른 공병으로 교체도 안됩니다.

3. Fixed 510. 510이 접점 높이가 고정이라 똥꼬핀 길이 짧은 무화기를 체결하면 파이어가 안되고 긴 무화기를 체결하면 뜹니다....근데 핀이 press fit인거 같네요... 아주 살짝 붕뜨는거면 힘으로 돌려서 flush mount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쎄개하면 센터핀 고장날듯 하니 적당히..

4. 22mm만 체결 가능. 근데 사실 24mm 무화기이면 저항 낮은 고출력 빌드를 사용하실텐데 어짜피 피코 스퀴즈는 50W 제한이 있어서...

5. 누수. 일주일 정도 사용해보고 공병주입구를 통해 커넥터 안쪽을 보니 실링 개스캣 주변에 액상 방울 살짝 맺혀있었습니다. 어짜피 배터리와 분리되어있고 걱정할만한 누수는 아니지만 510이 완벽한 실링은 아닌거 같습니다. 실제로 공병을 빼고나면 안쪽에 쥬스가 아주 살짝 묻어 있더라구요. 결로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FDV 커넥터 수준의 누수는 아니니까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평

- 작고 가벼운 가성비 좋은 바텀 멬. 사실 멬은 아니고 unregulated이지만 걍 편하게 멬이라고 하겠습니다. 고정전압이 아닙니다, 배터리 방전에 따라 전압 떨어집니다. 

- 개인적으로 바텀입문자일 경우 이 기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대신 싱글코일 22mm 무화기 (나르다나 하달리 같은) 파워가 많이 필요하지 않은 세팅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 2만원도 안해요!!!

- 싼 가격에 바텀 경험하시고 맘에 드시면 보완하고 싶은 부분을 확인하여 다음 기기로 넘어가면 될거 같습니다.

예) 멬 빌드를 잘 못하겠다. 배터리 방전에 따른 베이핑 변화가 싫다 -> 가변으로 고고

    공병이 너무 딱딱해서 불편하다 -> 실리콘 공병 사용하는 기기 고고


참 좋은 기기입니다. 가성비킹. 피코스퀴즈+이리프 칩셋+실리콘공병+자동(수동)접점 510커넥터 기기가 나오면 뒤도 안돌아보고 살거 같은데 말이죠...

iJoy Capo는 너무 무거워요 ㅜㅜ

추천 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11

봉순사랑님의 댓글

봉순사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5.*.7.247)
회원아이콘 헉 ~
잘봤습니다
네 진짜 가격이 완전 착하죠 헤헤
22미리 싱글 입문자시거나 극강의 전투기기로 굴릴땐 제 맛인놈 같습니다
자세하게 리뷰해주신 바텀킹님에게 감사해요!

철판때기님의 댓글

철판때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69.79)
회원아이콘 르콩코드에 피코스퀴즈를 물려줄까 사용중인 박서를 하나더 들일까 고민고민하고있었는데
아.... 또 고민됩니다 ㅎㅎㅎ

버나드c님의 댓글

버나드c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25.116)
회원아이콘 피코스퀴즈야말로 가성비킹이죠.
여러 액상들 돌려먹는거 좋아했는데, 워낙 저렴해서 그냥 피코스퀴즈를 통으로 하나 더 들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피코스퀴즈 공병정도의 촉감이 적당한것 같습니다.
완전 말랑한 실리콘공병들은 너무 민감해서 살짝만 눌려도 쭉쭉나와서 무섭

버나드c님의 댓글

버나드c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25.116)
회원아이콘 그리고 ijoy capo squonk는 저도 결국 캔슬했습니다ㅠ
피코스퀴즈방식으로 쇠막대기 내려와있는 구조더군요. 결정적으로 무게때매 패스..했는데, 아직도 프리오더
대신, 알리더 가변바텀 3층에서 산거 어제 베이징에서 출발했는데, 큰기대없이 기다리는중 ㅎㅎ

yoshiking님의 댓글

yoshiking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6.*.170.100)
회원아이콘 @버나드c전용 공병이라도 가격이 싸고 수급이 쉬우면 상관없는데, 말씀하신대로 저도 무게 때문에 취소했어요. 한발짜리가 200g이라니 ㅡㅡ; Aleader는 나중에 리뷰 좀 올려주세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기기는 아니지만 일단 저도 궁금해서 ㅎ

네네님의 댓글

네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6.*.242.7)
회원아이콘 이거 작년 12월쯤 사서 아직 쓰고 있는데..
그당시 가성비 정말 좋타고 그랬는데.. 별호흥이 없다가.. 요즘 인기가 많네요 ㅋㅋ
공병도 내구성이 좋아서.. 한개로 7개월가량 쓰다가 한개터졌어요~
공병 개당 국내몰기준 천원이라 가성비는 최고~
단점이 오래쓰다보면 점점 접접부가 내려앉는게 문제라.. 되도록이면 한가지 무화기로만 쓰는게 좋은듯~

yoshiking님의 댓글

yoshiking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165.91)
회원아이콘 @네네역시나 press fit 센터핀이였군요. 똥꼬핀 긴거 억지로 힘줘서 체결하면 큰일날듯. 근데 전 공병 때문에 못쓰겠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