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빙수(DL) >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레시피
회원아이콘

팥빙수(DL)

페이지 정보

분별하는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31.160) 작성일 님이 2022년 03월 28일 04시 45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2,304 읽음

본문

향료 방울 비율
PG 40 ㎖ 1600 40 %
VG 40 ㎖ 1600 40 %
단팥-TV 10 ㎖ 400 10 %
Cooling Agent 4 ㎖ 160 4 %
Milk (FW) 3 ㎖ 120 3 %
Sweetener (TPA) 3 ㎖ 120 3 %

* 방울은 40 방울을 1 ㎖로 가정합니다. 정확하진 않으나 보편적인 계산법을 적용합니다.



친구가 저의 골든 구스의 팥빙수를 뺏어 먹고는 맘에 든다면서 이거 만들어 달라고 계속 졸라대서 만든 겁니다.


더 베이퍼의 팥 향료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써봤을 향료(혹은 뻔한 레시피)...이걸 이용해서 대충 스까~던져 줬더니 엄청 좋아하더군요-_-



우유 향료는, 우유&연유 향료들 중 맘에 드는 것을 고르라고 하고 몇 가지 테이스팅 시켰는데 Milk(FW)가 가장 맘에 든다고 해서 이걸로 했습니다.


쿨링도...쿨찐이면서 이건 쿨링 꼭 많이 넣어달라고 해서 4% 넣었네요.


결국, 주 향료인 팥빙수 외에 나머지는 취향에 따라 비율과 종류를 맞추시면 됩니다.




클론이라 하기에도 뭐한 녀석이나, 팥빙수를 좋아함에도 의외로 모르고 계실 분들을 위한, 향료 소개 글에 가까운 레시피입니다;;


팥빙수 액상 좋아하시면서 김장 도전하시려는 분들, 특히 팥빙수를 주력 삼아 무니로 넘어가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팥빙수는 국내 특화이고 무니 기성은 국내에서 따로 구하기 힘드니 이런 분들에게 권하고 싶네요^^




P.S.1. VG 6.5를 권장합니다. 김장에서는 전반적으로 VG 비율을 낮추는 것이 기성과 유사한 진함을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억지로 VG 7을 맞추면 연해지고, 그렇다고 향료 비율을 올리면 그건 그거대로...;;


P.S.2. 친구야...내꺼 그만 뺏어 먹어...

이베이프에 등록되는 모든 레시피들은 원작자들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내 자작 레시피의 경우 출처를 꼭 밝혀 주시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접근시 원작자의 동의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드백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되도록 별점을 부탁드립니다.
추천 2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15

분별하는탐님의 댓글

분별하는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248.64)
회원아이콘 @티벳여우쿨찐이시라면...
제품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제가 쓰는 것을 기준으로 2% 정도부터 0.5% 단위로 테스트하시면 됩니다.
겨울에는 좀 더 적게, 여름이면 좀 더 많게.
제 체감으로는 3.5~4%가 기성 액상의 쿨링 강도로 느껴졌습니다.

이 레시피는 각 향료 비율을 까탈스레 조정할 필요가 없으니 여유있게, 귀찮으면 눈대중 맞추기로 하셔도 상관없는 난이도 이~지입니다^^

분별하는탐님의 댓글

분별하는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248.89)
회원아이콘 @민쭈잉팥 그 자체인 액상은 먹어보지 않아서 속단할 수는 없겠네요;;
이건 말그대로 우유, 설탕, 팥이 들어간 오리지널? 팥빙수 맛입니다.
또한, 식감이 사라진 팥빙수라 호불호가 제법 갈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주 향료인 단팥의 재현도가 뛰어나서...추천! ㅎ)

분별하는탐님의 댓글

분별하는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41.151)
회원아이콘 @도넛먹어본지 오래되어 확답은 힘듭니다...;;
제 기억으로는, 가장 큰 차이라면...메인인 팥 향에 있으나(그렇다고 거부감 드는 향은 아닙니다) 전반적인 느낌은 비슷했었습니다.
음...원본 보다는 리얼 팥 향이 좀 더 강조된? 위의 레시피는 취향에 맞추기 전의 큰 틀의 가이드 라인에 가까운 비율입니다.
좀 더 원본에 가까운 팥 향 강도는 얼추 8~9% 정도가 될 것 같네요.

도넛님의 댓글

도넛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43.41)
회원아이콘 @분별하는탐감사합니다. 한 가지만 더 여쭤볼게요. 비율을 5:5로 맞추면 어떨지 알 수 있을까요? 니코틴이야 구하려고 하면 구할 수는 있지만 그게 좀 귀찮기도 하고 요즘은 니코 베이스도 잘 나와 있어서 굳이 구할 필요가 있나 싶어서 여쭤봅니다ㅜㅜ

분별하는탐님의 댓글

분별하는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255.244)
회원아이콘 @도넛5:5라면 일반적인 비율의 입홉을 원하시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그에 맞춰 향료 비율을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음...음~...1.5배 정도 비율을 올린다고 생각하면...아, 향료 권장 비율이 한계에 도달하네요;;
단팥-TV 13%
쿨링 5%
밀크 4%
스위트너 4%
얼추 이 정도 비율에, PG 6 VG 4의  니코 베이스를 구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입홉용도 폐홉과 마찬가지로 기성의 비율 보다 PG 비율을 높이지 않으면 대체로 맛이 연하게 느껴질테고, 그렇다고 일부러 기성의 비율에 맞추면 향료 비율이 올라갈테니 위의 비율을 추천 드립니다.

분별하는탐님의 댓글

분별하는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255.244)
회원아이콘 @민쭈잉풑내는 숙성 기간이 길어질수록 은은한 정도로 약해질겁니다.
입홉에 만약 18% 넣으셨다면...좀 강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ㅎㅇ

철든오빠님의 댓글

철든오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5.*.159.211)
회원아이콘

계산기에 50:50놓고 입호흡용으로 만들었습니다
milk dairy (TPA) 사용했구요
월탱크2 0.6옴 스웨그2 18w로 먹어봅니다.
실실 웃음이 나올만큼 팥 맛이 달달하고 맛있네요.
비비빅 먹는 느낌입니다. 단팥 재현이 리얼하네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분별하는탐님의 댓글

분별하는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11.84)
회원아이콘 @철든오빠오?! 비비빅! 딱이네요ㅋㅋ
미처 그 맛을 떠올리지 못했습니다ㅎㅇ
우유 향료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평균? 일반적? 맛으로는 팥빙수 보다 비비빅에 더 가까울 수 있겠네요.
만족하신 것 같아 다행입니다^^

레시피 목록

전체 83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1 2
  • b2
  • b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localh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