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S (Blueberry Peanut Sand) >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레시피
회원아이콘

B.P.S (Blueberry Peanut Sand)

페이지 정보

두목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153) 작성일 님이 2019년 05월 19일 17시 23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6,309 읽음

첨부파일

본문

향료 방울 비율
PG 41 ㎖ 1640 41 %
VG 40 ㎖ 1600 40 %
Blueberry Jam (CA) 6 ㎖ 240 6 %
Cereal 27 (CA) 5 ㎖ 200 5 %
Peanut Butter (TPA) 5 ㎖ 200 5 %
Super Sweet (CA) 3 ㎖ 120 3 %

* 방울은 40 방울을 1 ㎖로 가정합니다. 정확하진 않으나 보편적인 계산법을 적용합니다.

73c983ac3b831498780220cc1ef0ae39_1558253517_5318.jpg

잼몬-블루베리 클론의 변형 레시피입니다


향료를 정리하던 중 우연히 피넛버터가 보여서 골든버터 대신에 넣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블루베리잼과 피넛버터의 조합이 어쩌면 괜찮을 것 같아서

마침 남은 향료가 100ml분량은 있길래 탄생한

소발에 쥐잡기식 레시피 입니다 ㅎㅎ


베이퍼13님과 벌크베이프 관평점에 들렸을 때 여러분들에게 맛을 보여드렸고

다들 맛있다는 평가를 받았네요

피넛버터의 향이 좀 과하다는 느낌이 있어 피넛버터를 7.5%에서 5%로 변경하였습니다

땅콩향을 좋아하시면 7.5%로 높여도 됩니다


들숨에서는 블루베리의 향이 올라오고

날숨에서는 피넛버터의 향이 깔리면서

마치 국희샌드에다 블루베리잼을 발라서 먹는 것 같습니다

잔향은 은근하게 땅콩향이 남네요


폐호흡용 액상이며

권장비율은 VG 70% 입니다만 60%도 맛이 다르진 않았습니다

이베이프에 등록되는 모든 레시피들은 원작자들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내 자작 레시피의 경우 출처를 꼭 밝혀 주시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접근시 원작자의 동의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드백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되도록 별점을 부탁드립니다.
추천 4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28

베이퍼13님의 댓글

베이퍼13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217.104)
회원아이콘

두목님께서 보내주셔서 맛을 봤는데
제가 퍼온 레시피보다 입에 잘 맞아서 오랜만에 폐호흡 기기를 꺼내서 이틀만에 30미리를 먹었습니다.
피넛버터가 7.5% 들어간 레시피였는데 잼몬스터 블루베리 맛과 함께 이 레시피 메인사진에 걸려있는 "국희샌드"를 연상시키는 맛이었습니다.

제가 올린 잼몬스터 블루베리 레시피99.9로 만든 액상은
균형이 아주 잘 잡혀서 여러가지 어우러진 맛이 한번에 느껴지고 머릿속에 당장 떠올리는 향료의 맛이 그때그때 느껴지는 레시피였다면

두목님께서 개량하신 이 레시피에선 99.9클론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중심이 되는 바디감을 피넛버터가 가득 채워줘서
피넛버터향을 느낌과 동시에 다른 향료들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본문에 써져있듯 피넛버터의 비율을 약간 줄이면 99.9클론처럼 중심을 딱 잡아주는 느낌은 사라지고 대신에 약간의 바디감과 함께 균형이 잡힌 약간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변경된 향료가 아예 다른 느낌의 향료가 아니고 비슷한 디저트 느낌의 향료라서 잼몬스터 블루베리를 맛있게 드신 분들이라면 본 레시피도 즐겁게 드실 수 있을겁니다.

개인적으론 이 개량 버전이 제 취향에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이라고 하면
cap향료에 비해 약간 더 저렴하며 대중적인 tpa피넛버터가 들어가서
베이핑 하시기에 익숙한 맛이 나고
피넛버터 향료를 5%만 넣어도 된다는 점도 소소한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한 가지 향료만 바뀌었지만
딱 어울리는 향료를 잘 캐치하시고 배합하신 좋은 레시피네요

쿠르릉쿠릉님의 댓글

쿠르릉쿠릉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177.76)
회원아이콘 두목님께서 나눔을 해주신 덕분에 맛보았는데 맛있습니다
첫만은 잼몬이랑 비슷한거 같다가 뒤에 오는 견과류 맛이 색다르게
과일향을 받쳐주네여
견과류를 좋아하는데 저한테는 굉장히 맛있었어요
견과류를 좋아하시면 이 레시피를 더 추천드려요

체리킴님의 댓글

체리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175.3)
회원아이콘

입호흡 코스모킷 50 50 비율 똑같이 ... 이틀째 먹었는데 완전맛있네요. 반폐로 먹어봐도 맛있고요. 블루베리향이거의 지배하는듯한데, 그것도 맛있어요. 피넛버터  추가할까 고민중인데, 지금도 충분히 맛있어서 고민.. 자극적이면서도 안질릴것같애요. 김장담근것중 최고의 레시피예요 감사합니다~~

체리킴님의 댓글

체리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24.75)
회원아이콘 @thexder제가 니코틴욕심에 니코베이스50 50짜리를 81넣고 나머지향료했어요 ㅜㅜ  맛있는데 매워서 다시담글라구요 ㅎㅎ

체리킴님의 댓글

체리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169.240)
회원아이콘 너무맛있어서 또 댓글달려고왔어요. 제 실수는 니코베이스 9짜리를 사용해서 너무 맵다는거..ㅜㅜ  너무매워서 맘껏먹을수가 없었어요. 무니코로 담궈서라도 막 먹고싶은기분.. 소심하게 소량김장해놨는데..곧 대량으로 해야겠어요.. 그리고 비슷한버전인 잼몬블루베리도 담궈야겠어요 ㅋㅋ

한비치님의 댓글

한비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62.180)
회원아이콘

두목님이 보내주셔서 저는 잼몬 블루베리와 B.P.S 두개 다 먹어봤습니다.
제가 단걸 좋아해서 두목님이 더욱 달게 해주셔서 그런진 몰라도
잼몬 블루베리보다 더 달고 잼몬에서 느껴지던 그 특유의 한약맛 비스무리한 향은 땅콩버터맛이 잡아주고 블루베리의 상큼달달한 맛과 땅콩버터의 향이 어우러져 매우 괜찮은 시너지를 내주는 액상인 것 같습니다.. 무화기는 드랍rda로만 먹었고 짧은기간에 60미리는 먹은 것 같은데 전혀 질리지 않고 맛있습니다 !
니읍만 추가해서 입호흡용으로도 만들어서 베이핑 하고싶을 정도입니다 혹시라도 잼몬 블루베리를 좋아하시거나 최근나온 땅콩샌드 액상이 입에 맞으셨던 분들은 꼭 한번쯤은 드셔봐야 할 액상입니다
강력추천 합니다!!

Ryanhong님의 댓글

Ryanhong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6.*.65.97)
회원아이콘

2주 숙성 + 니읍은 오늘 추가해봤는데 탑노트, 미들노트는 블루베리 향이 지배적이면서 쿠키? 베이스의 느낌이 솔솔 옵니다. 베이스 노트로 땅콩버터향이 쭈우욱 깔리면서 마무리되는데 향기로우면서 달달하고 고소~한게 국내 디저트 레시피에서 1호봉 등극 가능한것같습니다. 0.5점은 아무래도 잔향이겠네요... 좀 연하게 깔리는 감이 있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8% 가 입맛에 더 맞았을 것 같네요.

wb19님의 댓글

wb19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2.*.186.54)
회원아이콘

탑~미들 노트까지는 블루베리 향이 그윽하게 느껴지고 마지막으로 고소한향과 땅콩향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땅콩향이 강하지 않아요. 좀더 강해도 될거 같습니다만 그럼 밸런스가 무너질거 같기도 합니다. 전반적으로 블루베리향도 진하지 않아 물릴일이 없고 맛과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는 액상이라 제 취향이기도 했습니다. 디저트류 액상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 폐홉으로는 처음 먹어본 디저트 김장 액상인데... 솔직히 너무 괜찮았습니다. 그래서 두목님의 다른 레시피가 있나 검색해보니 이 레시피 이후에 다른 레시피는 안올라오네요. 어디계신겁니까 두목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