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e's Dreams >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레시피
회원아이콘

Grape's Dreams

페이지 정보

SmokingDreams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58.5) 작성일 님이 2017년 12월 02일 21시 27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7,153 읽음

본문

향료 방울 비율
PG 42 ㎖ 1680 42 %
VG 40 ㎖ 1600 40 %
Grape Juice (TPA) 7.5 ㎖ 300 7.5 %
Grape Soda (TPA) 7.5 ㎖ 300 7.5 %
Blueberry (Extra) (TPA) 1.5 ㎖ 60 1.5 %
Koolada 10 PG (TPA) 1 ㎖ 40 1 %
Super Sweet (CA) 0.5 ㎖ 20 0.5 %

* 방울은 40 방울을 1 ㎖로 가정합니다. 정확하진 않으나 보편적인 계산법을 적용합니다.

-제작배경-

포도레시피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과일향료에 비싼 돈들이는걸 안좋아하는 1인 으로써 TPA 구성으로 찾아뵙게되었습니다.

간단한 포도액상이 먹고 싶었지만 찾아보기 힘들었고 깔끔하고 간단하고 저렴한향료구성의 포도액상을 만들어봤습니다.


-액상구성-

Grape juice의 특유의 씁쓸함을 잡기위해 Bluberry(Extra) 와 Super Sweet을 소량첨가 하였고

청량감을 더하기 위해 Koolada 1% 추가하였습니다.쿨링도 괜찮아요 멘솔리퀴드는 쓰지 마세요

은은한 웰치스맛에 은은한 멘솔(기호에 따라 쿨라다 추가로 첨가하셔도됩니다)



중탕하지않아도되고 소량들어간 Super Sweet이 잘 섞일수있게 손교반과 함께 최소 3일 숙성을 권장드립니다.

저는 겉절이로 먹기도하지만 Grape Juice 특유의 씁쓸함이 느껴집니다. 숙성이 늘어날수록 씁쓸한맛이 잡힙니다.


테스트 세팅

0.2옴 단일칸탈22게이지 

드리퍼

메커니컬모드(대략 3.7볼트)

이베이프에 등록되는 모든 레시피들은 원작자들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내 자작 레시피의 경우 출처를 꼭 밝혀 주시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접근시 원작자의 동의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드백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되도록 별점을 부탁드립니다.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30

SmokingDreams님의 댓글

SmokingDreams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5.*.217.27)
회원아이콘 @금능해변http://evape.kr/bbs/board.php?bo_table=free&wr_id=1576656

요것도참고하시고 1~2% 정도로 비율을 조금 올리시고 애초에 단맛이 크게 중요한 레시피는 아니기때문에 큰문제 없을것같습니다^.^

주선님의 댓글

주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5.*.168.26)
회원아이콘

만들어보았습니다. +ㅁ+)
넥스에라 입호흡으로 뿜어보았습니다. 메쉬와는 맞지 않은거 같고 -_-;
카5로 뿜어보니 제대로된 포도맛이 납니다.
완전 똑같진 않은데.....
툰드라베리 느낌납니다. +ㅁ+) 그냥 베리베리포도포도 한 느낌....
맨솔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맨솔이 그리 강하지 않은 느낌이네요... (입호흡이라 그런지)
저는 중간정도 지만.. 주변에 전담인들에게 나눠주니 맛있다고 난리네요.. +ㅁ+)
(근데 전  옛날에 넘 많이 먹어서 ㅠ_ㅠ) 뇌가습상태라  ...... )

SmokingDreams님의 댓글

SmokingDreams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58.5)
회원아이콘 @주선앗 소중한후기 감사드립니다!
입호흡으론 안먹어봤는데 요번에 버서커오면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폐홉으로뿜어도 멘솔은 강한편이아니고 은은함?정도입니다(제가 폐가득 흡입하는걸 즐겨서 멘솔이 심하면 그걸못해요ㅠ.ㅠ) 비흡연자 비베이퍼인 제친구도 맛보고 새콤달콤포도맛?전잘모르겟는데 그렇다고 하더라구요ㅋㅋㅋ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SmokingDreams님의 댓글

SmokingDreams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58.5)
회원아이콘 @닷모드왕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자 드리퍼에 pg적시고 향료 그레이프소다 6방울 적셔서 먹어봤는데 음...글쎄요 뭐라표현해야할까
청량감조금?쿨링이나 멘솔의 느낌은 아니고...은은한 청량감?김빠진사이다?
레시피대로 쿨라다추가해도 시원한느낌이 강하지 않아서
쿨라다만 빼면 괜찮을거같습니다
(레시피대로라도 베이핑후 물마시면 목따가운 정도의 멘솔은 전혀아닙니다 그냥 청량감정도?) 표현고자의 한계...

Groggy님의 댓글

Grogg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5.*.75.130)
회원아이콘

쿨라다빼고 쿨링넣고 입호흡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치스는 입에 안맞았는데
이게 더 웰치스에 가깝네요
웰치스?폴라포 포도맛?이랑 비슷합니다
맛있네요 포도향 좋아하시면 적극추천

닷모드왕님의 댓글

닷모드왕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122.77)
회원아이콘 숙성 일주일찹니다 아포칼립스 0.15 맥으로 뿜해보니,,, 맛이좀 ,,, 화햑향이라기보단 비누맛 을 강타해버리네요 쿨라다 빼고 김장을 했습니다 ,,,ㅠㅠ 400ml 김장하고 다버려야겟습니다

주선님의 댓글

주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46.222)
회원아이콘 가끔 생각나서 담아먹습니다. ^^
올해들어서 2번째 +ㅁ+)
패호흡일때 몰랐는데..... 입호흡용 액상으로 최고입니다.  요즘 칼리번만 휴대용으로 쓰고 있는데요..
굳입니다. 향긋한 포도맛!

Ryanhong님의 댓글

Ryanhong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4)
회원아이콘 @주선주선님 요고 입홉용으로 몇ml, 어떤 비율로 담구셨나요? 저도 입홉 김장해서 먹으려고 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당!

컴팩트사랑님의 댓글

컴팩트사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3.*.27.104)
회원아이콘

3일만에 따서 시식해봤는데... 이거 무슨 맛이라고 해야하지..노멘솔베리맛..? 에 뒤에 은은하게 포도가 따라오는 느낌인데 쿨링이 적으니 이게 비누 맛인지 뭔지 이상한 향이 섞여 나는 느낌입니다 ㅜㅜ
발라리안 1.0옴 베이핑했습니다

컴팩트사랑님의 댓글

컴팩트사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8.*.77.202)
회원아이콘

새 코일 다시 까서 먹어봤습니다....은은하고 향이 주를 이루는 달달한 포도향 입니다.... 웰치스느낌도 은은하게 따라오네요.... 개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