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KED Candy 100 Sour Sweet >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레시피
회원아이콘

NAKED Candy 100 Sour Sweet

페이지 정보

하이그로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108.60) 작성일 님이 2017년 07월 11일 23시 53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3,729 읽음

본문

향료 방울 비율
PG 38 ㎖ 1520 38 %
VG 40 ㎖ 1600 40 %
Lemon Lime (CAP) 8 ㎖ 320 8 %
Key Lime (TPA) 7 ㎖ 280 7 %
Jelly Candy (CAP) 4 ㎖ 160 4 %
Super Sweet (CAP) 3 ㎖ 120 3 %

* 방울은 40 방울을 1 ㎖로 가정합니다. 정확하진 않으나 보편적인 계산법을 적용합니다.

다시 올려봅니다.

 

음.. 잘올라가겠죠.

 

무튼 몇번 해본 결과 게중에 제일 나은 결과를 보여준 비율입니다.

 

슈퍼 스윗의 경우 에틸말톨로 바꾸셔도 큰 차이를 느끼진 못하실거에요.

( 근데 숙성이 길어지면서 점점 맛이 바뀌고 있는데 단향이 좀 진득히 나는 경향이 있어보여요 )

 

젤리캔디의 경우도 취향에 맞는 액상으로 변경하시면 조금 색다른 맛을 보실 수 있으나

Naked 캔디류에서 큰비중을 차지하는 향료는 아닙니다. 따라서 젤리류중 아무거나

바꾸셔도 전체적인 맛을 바꾸지 못합니다. 하지만 4%의 벽을 넘기시면 향이 달라집니다.

4%는 마지노선이었습니다.

 

그리고 레몬 라임의경우 디알엔 현재 매진인걸로 알고있고 레몬라임2가 있는데 그걸루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좀더 묵직해진 레몬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본의 가벼운 느낌과는 대조되는 느낌입니다.

 

그외 저 비율은 22%향료고 나머지 78%는 전부 VG로 채우면 됩니다.

추가로 니읍읍 추가하실예정이면 VG70%에 나머지 8%정도는 PG로 하셔도 무방할 것같습니다만

액상의 점성이 시간이 갈 수록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 비추입니다.

 

그냥 나머지 풀 VG로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숙성기간의 경우 향료 하나당 2일로 총 8일을 잡습니다. 16일 되겠습니다.

(* 중탕은 하지마세요. 중간에 향날리기는 배합이 완료된 시기에 한번 드시기 하루전에 한번만 해주고 나머진 계속 교반작업만 손으로 해줬습니다._)

 

슬러지가 가히 폭발적이라... ( 드리퍼기준 100번정도면 하프리빌드 하셔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감안하시고 주말이나 시간있을때 간식으로 드세요;

 

추가사항은 댓글로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니코를 평소보다 조금더 넣는다고 생각하셔야 타격감이 올라옵니다.;;  

이베이프에 등록되는 모든 레시피들은 원작자들의 수많은 시행착오와 노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내 자작 레시피의 경우 출처를 꼭 밝혀 주시고, 상업적인 목적으로 접근시 원작자의 동의를 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피드백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되도록 별점을 부탁드립니다.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9

쌔뵹님의 댓글

쌔뵹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26.91)
회원아이콘 슈퍼스윗이 3이라.. 슬러지..ㅋㅋㅋㅋㅋ저는 프리믹스파라서.. 사장님이랑 한번 대화해보시고 프리믹스제작해주세얌ㅎㅎ

하이그로스님의 댓글

하이그로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108.60)
회원아이콘 @쌔뵹아직 개취조건이래서 좀더 의견을 들어봐야할것같아요. 저는 좀 진하고 강하게 미는걸 좋아해서 향료가 좀 많이 업된게 없지않은데 다른분들취향에 안맞을 수 있어서요 ㅋㅋ

TheAlchemist님의 댓글

TheAlchemis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43.41)
회원아이콘 안녕하세요 하이그로스님.
카펠라 본사 홈페이지나 해외 커뮤니티에서 카펠라사의 슈퍼스위트 향료는 1방울당 설탕 7~8스푼(T스푼기준)의 당도를
가지고 있다고 나와있습니당.
하지만 제가 이 향료를 많이 사용해보고 테스트해봤을땐 그정도 까지는 아니었지만 확실히 다른 회사의 스위트너들에 비해
압도적으로 달긴 합니다. 향에 대한 간섭도 적구요.

다만 슈퍼스위트를 조금만 줄이셔도 좋을거 같아요~
단걸 매우 좋아하시는군요
넘나 달아서 이빨이 녹을까봐 걱정이되요+_+@
저도 한번 만들어서 테스트 해볼꼐용^0^ㅋ

하이그로스님의 댓글

하이그로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108.60)
회원아이콘 @TheAlchemist감사합니다.!
저기나온 3%의 기준은 더이상 넘겨도 단맛이 강해지지 않는 선입니다. 그런데 향료의 비중을 낮추면 혀끝으로 전해지는 짜릿함을 맛볼 수 없었습니다.
만약 너무 달다고 판단되시면 2%정도는 적당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사실 명색이 캔디라는 이름을 달고나온 액상임에도 제 입맛에 단맛은 크게 느껴지지 않았거든요 ㅠㅠ

근데 와 너무 달아보인다 싶어도 실제 드셔보면 음?! 정말 3%가 맞어? 라는 생각이 들만큼 강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저보다야 경험이 많으신 사장님께서 피드백을 주신다면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Altair님의 댓글

Altair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108.171)
회원아이콘 크헐헐헐 원본도 슬러지 작렬에 구정물 줄줄인데 이건 어떨까요....맛 자체는 상큼해서 슬러지 감안 하더라도 프리믹스가 나오면 사먹을거 같습니다만.

하이그로스님의 댓글

하이그로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108.60)
회원아이콘 @Altair원본도 만만치 않죠 ㅠㅠ 근데 원본보다 좀 더 심한것 같은데 완전 취향저격이래서 좋습니다. ㅠㅠ 흐아악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