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울로 계량해서 김장할때 중량에 관해서. > 질문답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문답변
회원아이콘

저울로 계량해서 김장할때 중량에 관해서.

페이지 정보

천하비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5-01-30 00:01 6,056읽음

본문

얼추 빈용기 올려서 tare 잡고 영점 맟추고 시작하는거는 알겟는데.

 

1mL 가 1g 으로 인식해서 김장을 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vg pg 향료 니코틴 다 중량이 다른가요?

 

오늘 스포이드가 용량이 안맞는거 같아서 저울을 신청했는데 궁금해서

 

질문을 남겨 봅니다~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 5

Itear님의 댓글

Itear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물기준으로 1g=1ml인데 무게를 부피로 전환하는 계산식자체가 변수가 많아서리 ㅋㅋ (심지어 온도도 관여함 -_-)
pg는 물과 거의 동일한데, 글리세린은 비중이 크기때문에 pg랑 vg 1kg씩 구매해보시면 양차이가 바로 티가납니다. ㅋㅋ pg1k가 더 비싸기도 하구요.
제품 msds보셔야 1g당 몇ml인지 정확히 계산가능하세요. (똑같은 글리세린이라도 제품별로 비중이 틀리기때문에;)
그래서 전 전자저울있는데 잘 안씁니다 -_-; 오직주사기!

빠사님의 댓글

빠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쉽게 할려면 VG만 비중1.26 적용해주고 나머지는 1ml=1g으로 하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오차 5%미만)

정말 정밀하게 하고 싶으면 아래링크에서 각향료별 비중표 적용.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e_cig&no=3216

질문답변 목록

전체 195,317건 9277 페이지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