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빌드 비용 문의드려요. > 질문답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설문조사
  • 요즘도 리빌드하고 계십니까?

질문답변
회원아이콘

리빌드 비용 문의드려요.

페이지 정보

껄껄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209.75) 작성일 님이 2018년 09월 19일 04시 53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모바일 985 읽음

본문

팔콘탱크 사용중인데요.
헤비 유저라 코일값이 무섭네요.

혹시 리빌드가능한 탱크형태를 rdta라고 하는건가요?

탱크형 리빌드 가능한 무화기 리빌드하는것과

기성코일 사용하는것과 금액차이 많이 날까요?

맛표현도 궁금합니다.

초보가 쓰기좋은 rdta있으면 추천해주세요 ^^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6

맛있다ㅠㅜ님의 댓글

맛있다ㅠ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5.*.26.203)
회원아이콘 저도 전린이입니다만,,,
리빌드 가능한 탱크형은 RDA랑 RDTA가 있는데, 차이점은 찾아보시면 바로 나와요.
(그것까지 이야기하면 너무 길어져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초반엔 비용이 들겠지만 중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이득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전담을 오래하실 것 같다면 차라리 빨리 리빌드형 무화기로 바꾸는 게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기성코일 무화기 사용하다가 장타/연타때문에 코일값이 부담되서
지금은 RTA사용합니다. 조만간 RDA도 클론으로 구매할 예정이구요.
처음에는 제 취향, 즉 입맛에 맞는 무화기와 무화기 세팅(옴 대)찾고,
리빌드하는 법, 맛표현 좋게하는 법 익히느라 시간도 비용도 많이 깨졌어요.
주변에 전담 전문가가 없어서 사소한 지식하나도 일일이
 찾느라 엄청 힘들었습니다;;;
돈절약하려고 트게 적극 활용하면서 먼거리도 직접 찾아가구요..
이제서야 조금씩 안정화되는 단계에 접어든 것 같아요.
(그런데 계속 더 좋은 맛을 느끼고 싶어서 무화기, 코일에 관심이 가고 욕심이 나네요.)

기성코일 사용하는게 안정적인 맛?을 내주고 편리한 면도 있지만,
장타/연타족이시고 무화기 유지비?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빨리 갈아타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다만 탱크형을 쓰니까;;; 기분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액상이 진짜 빨리 줄어요...
이제 액상을 김장/해외직구하는 단계로 넘어가겠죠? (이게 개미지옥인가봐요....)

마리한화님의 댓글

마리한화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7.*.151.24)
회원아이콘 흠...조건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단일코일로 가성비좋은솜(무인양품 등등)을 사용한다면 리빌드를 하는게 비용이 적게 들어갑니다
하지만 퀄러티높은 특수코일을 사용하고 좋은솜을 사용한다면 비용은 많이 들어갑니다

뿅뿅치님의 댓글

뿅뿅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59.*.133.217)
회원아이콘 기성 메쉬코일도 잘나와서 요즘엔 경제적입니다~
Rdta는 액상 탱크가 있는 드리퍼입니다~
리빌드 입문하시면 비용 확 줄어듭니다ㅎㅎ
단일 칸탈과 코튼베이컨 정도로 유튜브나 이법 가이드게시판도 잘 되어 있으니깐요ㅎㅎ

맥맥사랑님의 댓글

맥맥사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75.*.35.203)
회원아이콘 특수코일 또한 지인분들은 하나구매하셔서 하프하면서 길면 한달 ㅋ쓰시더라구요 ㅎ 금액적으로는 괜찮은데...뿜이...?무섭습니다

띠롱띠롱님의 댓글

띠롱띠롱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96.65)
회원아이콘 개인적으로 교일교체형 무화기보다 리빌드형 무화기가 훨----씬 적게 비용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샵에서 코일하나사면 4~5천원인데..

리빌드 입문하시면 4~5천원 칸탈코일가지고 한달은 넘게씁니다 정말로..
솜도 무인양품솜 하나 사면 1년은 쓰는 것 같습니다.

비용적인 문제는 많이 줄어드나, 그만큼 맛도 진해지기때문에 뿜도 많이하게되고.. 개인의 습관에 따라 비용이 늘어날수도, 줄어들수도 있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잘 판단하시고 입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루도님의 댓글

모루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91.229)
회원아이콘 요즘에는 RDTA 좋다!! 하는게 안나오네요ㅎ...
예전에 RDTA 사용해봤지만 RTA 랑 별 다른 차이 느끼지 못했네요ㅎㅎ
입문하시려면 요즘 좋다는 베첼러 추천드립니다

질문답변 목록

전체 195,325건 5407 페이지
질문답변 목록
-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81799 폐호흡 기침현상 질문드립니다. 댓글+4 레비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783  0
81798 장터 판매중인 제품 구매하기 적절할까요? 댓글+1 긔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528  0
81797 혹시 바텀기기중 레블이히칩 쓰시는분 계신가요 댓글+3 Trout27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702  0
81796 액상구분 댓글+4 토니뽕따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440  0
81795 리빌드 입문 하려합니다. 댓글+2 꼬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437  0
81794 맥킷 노아토마이저 ㅠㅠ질문이요.. 댓글+4 첨부파일 토실토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732  0
81793 직구 관세 관련 질문 있습니다! 댓글+4 첨부파일 둥땅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590  0
81792 보키님 러블러보거트 레시피 있으신분 .... 토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397  0
81791 18650 수축튜브 교체했는데 이거 잘못된건가요..? ㅠㅠ 댓글+7 첨부파일 Behegdg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602  0
81790 현존하는 가장 얇은 무화기 댓글+3 첨부파일 살해미소한코치85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941  0
81789 친구 입문시키기 좋은 기기 뭐가있을까요?? 댓글+7 타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570  0
81788 N80 26ga*3+36ga 퓨즈드클랩튼 댓글+1 밥톨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598  0
81787 sx mini sl class이건 페텍이나 천국몰에 안파나요? 댓글+1 아머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885  0
81786 중고 RDA 구매를 했는데 댓글+2 대구죽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629  0
81785 두발 기기 추천해주세요!! 댓글+7 주사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855  0
81784 드바루(dvarw)클론,원본 차이 있나요~? 댓글+13 인기글 비수주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1802  0
81783 패텍 싱가폴 댓글+2 월쟁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386  0
81782 폐호흡기기에 입호흡액상 써도되나요? 댓글+4 인기글 HeavyVaper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2043  0
81781 Csv 관심이 생겨서 몇가지 질문 드려요 댓글+4 치킨만이구원이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618  0
81780 드랍솔로 사용자분들!~ 댓글+2 NoxFir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488  0
81779 바텀피더 무화기 댓글+5 웅이넥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680  0
1 2
  • b2
  • b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