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팟 잡는도중 스파크?? > 질문답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문답변
회원아이콘

핫스팟 잡는도중 스파크??

페이지 정보

guitarist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9-28 00:03 602읽음

본문

리빌드 초보인데요 가변기기에 코일 핫스팟잡고있는데 아주 살짝 반짝거리면서 스파크가 튀기네요 원래 이럴수있나요?
아니면 비정상인가요?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 7

가벨타투어님의 댓글

가벨타투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만,,,
핫스팟을 잡을때 너무 높은 와트로 지졌을 때, 핫스팟을 잡는 도구가 세라믹이 아닌 전도체일 때,
그리고 아주 가끔 핫스팟을 잡기 전에 전류가 극히 한 지점에 집중되었을 때...
작은 스파크는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가벨타투어님의 댓글

가벨타투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guitarist어떤 무화기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센터핀이 튀어나와 있고 적정한 저항 범위라면 가능합니다.
다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멕에 올려서 사용해도 될까? 라고 의구심이 든다면 조금 더 숙지하신 후에 멕에 입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잘 사용하면 안전하지만, 또 잘못 사용하면 워낙 위험하니까요.

어어어님의 댓글

어어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guitarist아... 가끔 코일 긁히면 그럴때도 있긴 하더라구요... 미세한 쇳조각이 떨어져나가면서 타버리는건가... 라고 생각해본적이 있습니다...

질문답변 목록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