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로 리빌드 솜 양 관련 질문 드립니다! > 질문답변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문답변
회원아이콘

보로 리빌드 솜 양 관련 질문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미나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6-05-01 14:55 697읽음

본문

안녕하세요~ 즐거운 연휴의 시작 날이네요!
이번에 리빌드를 처음 시작하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있는데 아직 솜 양에 대한 감이 잘 잡히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현재 제 세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일 (2.5mm / 0.6~0.7옴)
반디베이프 Superfine MTL 퓨즈드 클랩튼 SS316L
만수르 MTL 퓨즈드 클랩튼 Ni80 (30ga*2 / 40ga)
반디베이프 A1 칸탈 26ga

사용 브릿지
얼리버드 세린(Serin) 보로 RBA / 몹 더라원 / 도프 R / 415 츠바메

주력은 연디, 디저트 계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아직 숙련도가 낮아서 그런지 맛을 제대로 못 내고 있는 것 같고...
빌드할 때마다 맛 표현이 일정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ㅠㅠ

현재 솜은 BPmods Pro 2.5mm 쓰고 있고, 따로 등분이나 숱 정리 없이 줄 형태 그대로 잘라 쓰고 있습니다. 
근데 이번에 클라우드9 코튼이 이벤트하길래 한번 사봤는데...
이건 따로 직경 표기가 없어서 그대로 써도 될지 아니면 등분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

혹시 저랑 비슷한 세팅 하시는 분들이나 고수님분들은 리빌드 하실때 솜을 등분해서 쓰시나요? 
아니면 따로 숱 정리하시는 방식이 있으실까요? 솜 양 잡는 기준이나 팁이 있으시다면 공유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추가로 칸탈이랑 니크롬 중에서 연디/디저트 기준 맛 표현 더 잘 나온다고 느끼시는 코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들 좋은 연휴 보내세요~! 😄😄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 8

파인애풀님의 댓글

파인애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bp모드솜이 특이한편이고 대부분의 솜은 갈라서
쓰게끔 10mm내경이상으로 뭉쳐져있는편이에요.

숱같은 경우도 무화기마다 다른편인데 쥬스홀이
큰편이라면 굳이 안쳐도 액상유입이 빠른편이라서
상관없는편이고 만약 쥬스홀이 작은 반대로라면
숱을 치는게 연타,장타하는데 유리하겠죠.

숱,솜조절,빌드는 말로해봤자 크게 의미없다고 생각되고
영상 여러개보면서 참고하면서 여러번빌드해봐야 나아지는것
같더군요.

와이어는 일반적으로 단일향료위주액상은 칸탈이 선명한편이고
복합적이라면 입퓨로 뭉게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워낙 객관적인
영역이라 내 입맛에 맞냐 안맞냐가 더 중요할듯 싶습니다.

최인기액상중 하나인 크오크만 봐도 메아쿨파에 칸탈이 최고라고
하는사람도 있고 드바루fl에 입퓨가 좋다고 하는사람이 있듯이
정답은 없는것 같습니다.

미나몽님의 댓글

미나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파인애풀답변 감사합니다!
쥬스홀에 따라서 숱을 치거나 안치거나 하는 얘기는 처음 알았네요!
어쩐지 브릿지마다 같은 솜을 써도 느낌이 달랐던.. ㄷㄷ
코일 이야기도 감사합니다!
일단 여러번 시도 해보는게 제일이겠네요 ㅎㅎ
바로 영상 찾아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답변 감사드리고 좋은 연휴 되세요!

완료님의 댓글

완료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츠바메는 유입이 그닥 잘 되는편이 아니라서
많이 솜 양을 덜어야합니다

2.5미리 내경에 찰 정도로만 넣어주시고
유입구 가까이솜을 내려주셔야할겁니다

미나몽님의 댓글

미나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완료답변 감사드립니다~~
아.. 어쩐지.. 맛이라는걸 내는게 제일 걸렸던게 츠바메였어서...ㄷㄷ
2.5미리 내경이 찰정도로해서 유입구로 내려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ㅎㅎ
한번 제대로 시간내서 솜 양을 몇가지 케이스로 나눠서 감각을 찾아봐야겠네요
후우 리빌드 진짜 어렵긴한데.. 그래도 입퓨클 토도도독 하는 소리듣고있으면 너무 듣기 좋아서.. ㅋㅋ
계속 도전해보게 되네요 ㅎㅎ
다시 한번 답변 감사드리고 좋은 연휴 되세요~!

미나몽님의 댓글

미나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완료아 이 이야기 들어봤었습니다!
원래는 입퓨클만 쓰려고 하다가 츠바메 살때 츠바메는 칸탈을 추천해주셔서 칸탈 선을 추가 구입했었거든요
근데 아마 아직 솜양 조절을 못해서 제대로 빛을 못내고 있는듯합니다.. ㅠㅋㅋ

HKcompany님의 댓글

HKcompany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저도 처음 빌드할때 솜 많이 버렸습니다 ㅎㅎ
솜양에 따라 유입이 달라지고 연무의 입자도 달라지다보니 맛 향 표현이 천차만별이었거든요
빌드는 정답이 없다고 보시고 그냥 솜한통 다 버린다 생각하고 감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솜양은 적을수록 좋았습니다 ㅋㅋ
너무적으면 누수나고 너무많으면 타거나 맛이없고  딱 그 중간에서 좀더 덜어내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

미나몽님의 댓글

미나몽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HKcompany답변 감사드립니다!
주신 말씀이 진짜 정확한거 같습니다 ㅋㅋㅋ ㅠ
이 중간 찾는 과정이 진짜 ㅠㅠ
지금은 말씀 주신대로 모아니면 도 입니닼ㅋ 누수 or 타거나 맛없음 ㅋㅋㅋㅋ
진짜 솜 한통 버린다고 생각하고 좀더 여러가지 방식으로 시도 해봐야겠네요 ㅎㅎ
다시 한번 답변 감사드리고 좋은 저녁 되세요! : )

질문답변 목록

전체 195,314건 1 페이지
인기글 이베이프 이용문의는

03-08 이베이프

댓글24
인기글 답변을 하기전에

06-10 이베이프

댓글33
인기글 질문을 하기전에

06-10 이베이프

댓글78
새글 기기추천 부탁드립니다

08:20 지로리

새글 우드 샌딩하시는분있나요?

01:55 갈아마신다

댓글1
새글 배치받는 액상 도움요청드립니다

06-23 asdf222

새글 보로 싱글폐호흡 와이어 질문입니다.

06-23 물대는슈

베놈 코일 수명

06-22 득실득ㄹ

댓글2
혹시 지금 태갈군에서 ㅇㅅ 쓰시는분 있나요?

06-22 꽃비아

혹시 ㅇㅅ거래는 금지인가요?

06-22 zeev

댓글2
18650 배터리 구매 사이트 링크좀

06-21 원조님

댓글2
누가제발좀 알려주세요

06-21 힐엔토우

형님들 안녕하세요

06-19 누늬누누

댓글1
궁금한가게 말고 가죽케이스 제작하는곳 있을까요

06-19 원조님

댓글2
(재업) 입호흡 팟기기 추천 부탁드립니다 ?

06-19 comki

댓글1
리빌드 유저인데 mtl rta 추천좀요

06-19 Park1

댓글3
고수님들 고농도 액상 기기는 뭐가 괜찮을까요~?

06-19 엑클렘

브이메이트 프로2 누수. 원래 있는건가요?

06-18 Sapdory

댓글6
입호흡 팟 기기 추천 부탁드려요

06-17 comki

댓글6
액상 비린내

06-17 야야르

댓글3
퓨어나 합성 또는 액상 판매하는 곳 남아있을까요

06-15 든든

댓글2
오리온2 탱크 커스텀캡 어디서 사나요?

06-15 입홉본좌

인증이 안되네요

06-14 거주민

ntsc솔트와 솔트 니코틴과는 다른 것인가요?

06-13 더구나담배

댓글1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