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디베이프 스웰 - 최고의 폐호흡 모드기기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 연구실 인기글
  • 연구실 최근글
  • 설문조사
  • 트레이드 액상거래를 금지해야 할까요?

채널
회원아이콘

밴디베이프 스웰 - 최고의 폐호흡 모드기기

페이지 정보

버나드c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77.124) 작성일 님이 2020년 02월 04일 01시 06분 에 작성하신 글입니다 640 읽음

본문


https://youtu.be/yUeFq5FeqHY


안녕하세요 버나드씹니다 오늘은 18650 배터리 2개 사용하는 가변모드기기 리뷰입니다. 그동안 리뷰영상은 못올렸지만, 제가 작년 연말에 2019년 베스트 제품 영상에서 2발 가변모드 베스트로 선택했던 제품입니다. 

작년 9월초부터 다섯달동안 사용해봤구요. Live 방송에서 질문 받을 때 항상 추천하는 제품이고, 실제로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입니다. 

밴디베이프 스웰.


----------------------------


네 돌아왔습니다. 이제 제가 다섯달동안 사용해보고 느낀 장단점들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이 다섯개 단점이 네개입니다.




장점


1. 기능이 엄청나게 다양하다

 – 제가 생각하기에 현존하는 가변모드기 칩셋중에 기능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에서 인기 좀 있는 다른 모드기랑 비교해보면 마그마에서는 안되는 볼트모드, 실시간옴체크 되구요 원할때 수동으로 저항 읽는것도 되구요, 젠에서 안되는 와트모드에서 볼트보여주기, 볼트모드에서 와트보여주기 되구요. 젠에서 안되는 락을 걸었을때 파이어까지 락을 걸지 플러스마이너스만 락을 걸지도 설정할수있고, 젠과 다르게 컬러디스플레이면서 더 밝고, 물론 밝기 조절되고, 와트모드에서 노멀소프트하드 있고 폐호흡용 입호흡용 밀어주는거 본인 원하는대로 커브모드 전부 입력할 수 있구요 추가로 말하자면 저는 이 세팅에서 와트 집접 입력이 아니라 디스플레이상에 표시된 와트에서 + - 몇퍼센트 이렇게 커브모드 입력하니까 훨씬 편했습니다.


2. 그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일단 조작법도 몇번만 써보면 익숙해질정도로 직관적이고, 더 중요한건 안쓰는 기능들은 메인화면에서 안나타나게 하는것. 그게 정말 편했습니다. 제 세팅을 말씀드리면, TC 온도조절 안쓰구요, 볼트모드 쓰고, 바이패스모드 안쓰고, FIR은 켜서 락 걸었을때 와트만 안바뀌고 파이어는 되게 사용하구요, 다 락을 걸고싶을땐 그냥 파이어 다섯번으로 끄면 되니까요 ARR 켜서 뉴코일 안물어보고 바로 저항 인식하게 해놨구요 앱은 연결 필요없어서 꺼놨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메인화면에서는 파이어버튼 세번으로 제가쓰는 와트모드 볼트모드 두개만 뜨게끔 해놔서 정말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3. 휴대성

 – 이건 아까 사이즈 재보고 다 보여드렸듯이 젠보다 작고 마그마보다 가볍습니다. 아주 살짝 굴곡도 있어서 쥐었을 때 그립감도 꽤 좋은 편입니다.


4. 방수 방진

 – 박스에 써있듯이 IP67 방수방진 등급을 받았구요 찾아보니까 수심 1m에서 30분 버틸수 있다는 등급이래요. 저도 9월에 받자마자 생방송 진행하면서 직접 물에 담궈봤구요 아직까지 전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에하나 무화기에서 누수가나서 샌다거나 비를 맞았다거나 했을때 안심할수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요 칩셋만 방수입니다. 제가 직접 물을 담궈봤을때 기기의 칩셋쪽에만 물이 안들어가는거고 배터리에는 물이 그대로 닿게 됩니다. 심하게 물에 젖었다 싶으시면 왠만하면 배터리 바꾸시기 바랍니다. 녹이라도 생기면 쇼트 위험 있습니다.


5. 블루투스 기능이 있다. 

 - 이거는 네 있긴 있다고 합니다. 초반에 리뷰 올리신 분들은 스마트폰이랑 연결해서 다 작동 되더라구요. 폰으로 각종 세팅 할 수 있고, 블루투스 거리보다 더 멀어지면 분실방지 알림 울리고 하튼.. 잘 하시더라구요. 



단점 시작하겠습니다.


단점


1. 블루투스 기능이 지랄같다

 – 아까 보셨듯이 2020년 2월초 현재는 이 어플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설치 하셨던 분들은 되실건데 지금 어플 설치까지 다 되고 가입단계에서 메일보내기가 안되는 상태입니다. 

다른 폰에도 설치해봤는데 마찬가지였구요, 근데 저처럼 안되는 분 말고도 앱이 자주 꺼진다는 분도 계시고 연결은 되는데 펌업이 안된다는 분도 계시고 요즘 문제가 좀 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기존 펌웨어도 딱히 문제점이 보이지 않아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꼭 할 필요는 없을거 같지만 그래도 다른 어떤 기기에도 없던 분실방지라는 좋은 기능을 만들어놓고 활용을 못하는거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2. 배터리 분리가 불편하다

 – 젠 배터리 교체 보여드릴게요 열고 끈빼고 끝. 스웰은 열고 뒤에도 열고 밀어야됩니다. 

이게 싫으면 한쪽만 열고 그냥 탁탁 쳐야됩니다. 이 부분에서는 젠이 더 나은거 같습니다


3.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린다

 – 이건 솔직히 제가 느낀 단점은 아니거든요. 저는 스웰이 별로 안못생겼어요. 패널도 일부러 2종류 더 사서 갈아끼면서 놀고있고 그러는데, 제 주변분들이나 생방송 시청자들 중에서도 스웰 못생겼다는 분들이 좀 계셔서 참... 

저는 인정하긴 싫지만, 어쩔수 없이 단점으로 꼽았구요. 호불호가 갈린다 정도로 봐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4. 소수점 세팅 불가능

 – 이것도 저는 단점이라고는 생각 못했던건데, 개인적으로 80와트 81와트 이렇게 조절하지 80.5와트 80.2와트 이렇게 세밀한 조절은 필요없어서 아예 못느끼고잇었거든요. 근데 시청자분중에 이거 언급하시는분들이 몇분 계셔서 말씀드립니다. 

어쨋든 되는데 안쓰는거랑 못하는거랑은 다르니까 말씀드릴게요. 


 


네 장단점은 여기까지구요. 

장점 단점 다 따져보시고 본인에게 장점이 더 와닿고 단점은 별로 신경안쓰인다 싶으시면 사셔도 좋구요, 

장점은 별로 안쓰는것들이고 단점이 크게 와닿는다 싶으시면 딴거 사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능적인면에서 100%만족하고 무게도 가볍고 디자인도 딱히 거슬리지 않아서 저한테는 주력기기가 되었습니다.



오늘 리뷰는 여기까집니다. 항상 즐겁게 베이핑 취미생활 즐기시구요 제 영상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버나드씨였습니다.

추천 4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1 2
  • b0
  • b1

댓글 4

채널 목록

전체 3,7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1 2
  • b2
  • b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