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전자담배 유통이야기~ > 자유게시판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회원아이콘

중국의 전자담배 유통이야기~

페이지 정보

그란대이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6-04-29 21:13 1,101읽음

본문

안녕하세요 홍콩에서 일하고있는 그란대이입니다.

 

가입한지는 한 일년정도 된것같은데 워낙 먹고살기 바쁘다보니 자주 들어올 시간이...ㅠㅠ

 

회원님들중에는 전자담배 관련 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실테고 수입업을 하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대다수의 회원님들은 일반인(?) 이시겠져?

 

뭐 그분들께 피해가 갈 내용들은 아닐테니... 아무튼 제가 그동안 겪은 중국 제조사, 큰 규모의 셀러들 관련 썰을 풀려고합니다

 

아시다시피 전담시장이 많이 커졌습니다. 미국, 유럽 심지어는 우리나라에서도 핫하니까요 전문적인 지식들을 갖고 계신분들도 많이 계시겠고... 좋아서 업으로 삼아 장사하시는 분들까지 많이 생겼죠 ^^

 

수출입, 물류 관련 일을 하다보니 가끔 홍콩 or 중국 에서 전자담배관련 비지니스를 하는 분들과 만날때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페텍,기베 등 담당자들과의 미팅도 있었죠 ㅎㅎ 배너광고에도 있는 ave40 와도 한번...(물론 제가 아닌 중국인 직원이^^;)

 

보통 많은 분들이 공동구매나 사입을 하실때 알리바바를 많이 이용하실거에요. 알리바바에서 만나는 영어가 유창한 되는 셀러들은 95% 정도가 영업사원입니다.

 

이들은 기본급(사실상 거의 X)에 성과급 위주로 다양한 시장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업체방문을 해보면 좌악~ 책상이 놓여있고 직원들이 분주하게 전화, 채팅 상담으로 자사가 유통하는 상품들을 열심히 판매하고 있져ㅋㅋ

 

초창기에는 경쟁이 심하지 않았기에 도소매 바이어들이게 적당한가격에 눈탱이(?) 치고 돈을 잘 벌었다고 합니다. 왠만큼 바쁘게 지내는 친구들의 경우에는 월USD 3~4천 달러는 가져갈 정도로요(중국에서는 어마어마하게 높은 월급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온라인의 영향으로 누구나 손쉽게 알리X바를 통해 바이어가 될수있고 유통업자가 될수있는 상황이 되었죠?ㅎㅎ

 

그만큼 이친구들도 경쟁이 치열해 져서 수입이 절반이하로 줄어들었다는 소문이...ㅠㅠ (물론 대신 발송건당 배송비로 장난을 칩니다ㅋㅋ)

 

이렇게 포화상태이니 가끔가다가 현금유동성 문제로 문을닫거나 재고를 헐값에 털어내는 업체도 생긴답니다...

 

센스가 있는 분들은 그런 물건들을 싸게 덤핑으로 가져오실 생각도 하셨겠지만 그럴수있는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왜냐, 거의 대부분의 유통업체 사장들은 서로 각별한 사이이거나 제조사 사장(아니 회장이죠?ㅋㅋ)들과 연줄이 있기에 알아서 적당한 값에 돌고 돌립니다.

 

사실 오랫만에 이베이프에 접속했을때 ave40 의 배너가 있을줄은 몰랐어요 ㅋㅋㅋ 진짜 대단한 친구들입니다. 그만큼 한국시장에 관심이 있고 돈이되기 때문이겠죠?

 

앗 벌써 퇴근시간이네요 ㅠㅠ 다음글은 우리 회원님들의 반응을 보고 주말을 이용해 계속하겠습니다~~

 

불금되세요^^

 

 

추천 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 18

자유게시판 목록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