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터에서 물건을 구매했는데 문제가 생겼네요2
본문
환불을 안해준다네요.
자신은 잘 되던걸 보냈다고..
그럼 왜 많은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견을 물어보자고 하는건지;;
이제 용@림 사장님이 왜 처음에 베터리 문제였다고 하다가
왜 마지막은 모드문제라고 하는지도 의심하시네요.
꽤 많은 거래를 했는데 이런 적은 첨이라...
어떻게 대처하면 될까요?
추천 0
댓글 48건
얏옹님의 댓글

|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얏옹환불 거부라는건 거의 진흙탕에 가자는 일이니;; ㅜㅜ |
이끅이끅님의 댓글

|
|
보쓰님의 댓글

|
얼마짜리인가요?ㅠㅠ
보통은 받았는데 문제가 있으면 환불각인데 ㅠㅠ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이끅이끅어떻게 대처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더니
의견물어보자도 해도 상관없다고 하시더니 결국 답은 정해져있었나봅니다.환불거부 |
하빈파파님의 댓글

|
@보쓰금액은 7만이었습니다.
계속 문자하면서 대화한건 환불을 안해주려고 한거라 짐작이;; |
개얼굴님의 댓글

|
|
보쓰님의 댓글

|
@하빈파파햐.......그분 누군가요 |
꼼탱이님의 댓글

|
|
스바키님의 댓글

|
|
천연사이다님의 댓글

|
잘되던걸 보냈다고 하는데 방치했던기기니 발송전 검수를 했는지....?
양심의 문제네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개얼굴부산에 사는 분이시라; 전 서울입니다
만나도 같은 입장이시리라 생각되네요 ㅠㅠ |
하빈파파님의 댓글

|
@꼼탱이칩고장이 잘 나는군요!!
인터넷 검색해도 e-pipe2 고장에 대한 글은 찾으면 고칠 수 있겠지란 생각에 아무리 봐도 없더라구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스바키2~3개월전 판매결심 후 포장했을 때가 마지막 사용시기라 봅니다.
발송 전 검수를 했다면 사진이라도 찍으셨으리리.. |
무명님의 댓글

|
안타깝네요. 판매자 입장도 이해가 가지만 이런경우 환불인데...
속쓰리더라도 양심은 챙겼으면... |
젊어서노세님의 댓글

|
환불거부는 잘못된거 같고 먼가 서로 타협점을 찾으시는게 어떠실지 |
광휘님의 댓글

|
비슷한 연유로 전 중고거래를 안합니다..
포기할만한 금액인 만원 안쪽이나 직거래 아니면 안해요.. 직거래중 튀던놈 잡은기억도 생생하고.. 경찰서 대면까지 가니 중고거래가 참 어렵다고 생각이 듭니다. |
하빈파파님의 댓글

|
@무명제가 그 분이라면.. 이라고 생각해봐도
환불을 해드렸을 것 같은데.... |
labnab님의 댓글

|
째면 답이 없지요. 직거래만 해야.....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젊어서노세AS도 안되는 기기라 타협점 찾기가 힘드네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광휘카메라부터 시작해서
꽤 많은 중고거래를 했는데 이런 적은 첨이네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labnab째도 답이 있는데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스바키왜 스바키님 글에 댓글이 안달릴까요? 계속 다른데로 가네요. |
꼼탱이님의 댓글

|
|
하빈파파님의 댓글

|
@보쓰이 곳 닉네임은 shoki 라는 분이셨습니다. |
야슈님의 댓글

|
저도 예전에 트게에서 드리퍼 구매했는데 세척후 리빌드하면서 돌기쪽 드라이버로 톡쳣는데 뽀샤저버리더군요..
금가져있었나봅니다...ㅋㅋ 당황해서 판매자분에게 전화드렸는데 그분은 몰랏다고 금액의 반을 환불해주셧죠..ㅋ 그무화기는 지금 카지님에게 가있겟네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야슈아아~ 깔끔한 거래를!
판매자분 묻지도 따지지도! |
mincool님의 댓글

![]() |
7일이내는 단순변심이라도 환불이 가능하긴하지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mincoolㅎㅎㅎ 7일이내! 이제 4일째인데도 거부를;;
코스트코는 일년이내도 가능합니다! |
말보로맨님의 댓글

|
음...이건 좀 아닌거 같네요.
새 제품이라면 몰라도...판매자 분 입장에서는 분명 멀쩡히 사용했던 거라고 말씀 하시지만 이상 없던 물건이란 것을 증빙 또는 구입자가 구입후 망가트렸다는 것을 증빙 할수도 없을테니...아무래도 구매자의 입장에 서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판매자 분께서 억울한 입장이라고 해도 어쩔수 없겠네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말보로맨많은 분들이 비슷한 답을 해주셨는데
결국은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시네요. |
올콤님의 댓글

|
이건 아니다. 못 참는다. -> 귀찮고 고되더라도 전화걸고 더치트 등록하고 관련서류 등 준비하여 사이버안전국에 사기 신고하고 할 수 있는 건 전부 동원하여 환불 받을 때 까지 노력.
그쪽도 잘못이 있지만 사기는 아닌거 같다. -> 더치트/사이버안전국 신고전에 협상으로 일정금액 반환으로 합의 귀찮고 힘드네. 술값한번 내고 인생경험 했지. 뭐... -> 귀찮고 피곤하니 그냥 잊어버리자. 하지만 더치트에는 등록. ...중에 택1 하시면 될 듯... |
죽빵한대님의 댓글

|
전 그래서 중고 판매할때 동영상으로 작동되는거 보내드리고 거래합니다... 이건 아닌듯싶네여
그분이 이글을 본다면 7만원때문에 욕먹는 일없게 그냥 환불해드렷으면 좋겟네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올콤아!! 선택할 수 있는 댓글 감사합니다~ |
말보로맨님의 댓글

|
@하빈파파결국은 당사자 두분께서 해결해야 될 문제니...원만히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
정우님의 댓글

|
너무하네
봐주는 거 없이 세게 나가시길 바랍니다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죽빵한대환불 해주고 싶어도 돈 없다고 환불 안된다고 하시네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정우이런 판매자분도 처음이지만 칠만원에
일을 너무 크게 벌이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예전 사기건 때문에 경찰서 왔다갔다 했던걸 생각하면;;; |
정우님의 댓글

|
@하빈파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음만 나오네요 |
오키님의 댓글

|
내용에 가감이 없다면 당연히 환불 받으셔야죠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오키제 생각에도 공정을 위해
가감이 있는지 없는지 판매자분이 수정원하시면 하려고 하는데 문자 내용을 보면 판매자분이 본 것 같은데 환불은 안해주신다네요. |
피그미님의 댓글

|
중고거래 환불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 법에 의거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고거래에서 환불이 문제 되는 것은 상인과의 거래가 아니라 개인 간의 때문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청약철회 등의 적용을 받지 못 합니다. 전자상거래법 제17조(청약철회 등) ① 통신판매업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소비자는 다음 각 호의 기간(거래 당사자가 다음 각 호의 기간보다 긴 기간으로 약정한 경우에는 그 기간을 말한다) 이내에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1. 제13조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재화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그러므로 중고거래는 일반 상거래와 달리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을 요구하여도 환불 의무가 없기 때문에 환불받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중고거래도 환불을 요구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건을 받았는데 고장 나거나 상태가 좋지 않은 제품을 받은 경우입니다. 택배 거래일 경우에 판매자가 물건의 상태에 대해 올린 글이나 사진 등으로 물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데, 판매자가 물건의 상태에 대하여 하자가 있는데도 숨기거나 구매 당시엔 예상치 못 했던 하자가 발생한 경우엔 환불을 요청하여 구매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민법 제580조(매도인의 하자 담보책임) ① 매매의 목적물에 하자가 있는 때에는 제575조제1항의 규정을 준용한다. 그러나 매수인이 하자 있는 것을 알았거나 과실로 인하여 이를 알지 못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전항의 규정은 경매의 경우에 적용하지 아니한다. 만약 판매자가 환불을 거절하면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를 해야 합니다. 다만, 하자가 있음을 안 날로부터 6월 안에 권리행사를 하여야 해야 합니다. 또한 판매자가 하자가 있는 것을 알고도 속여 판매하였다면 형법상 사기죄에 해당됩니다. 왠만하면 두분이서 잘해결하시길 바랍니다 |
컴바치님의 댓글

|
판매자가 발송 전 작동확인을 하지 않았군요.
마지막 체크하고 몇 달이 지난 시점에서 '잘 작동하던것'이라는 주장은 설득력없습니다. 배째라라고 나온다면, 번거로워도 분쟁조정신청을 하거나, 대금반환소송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판매자가 고장여부를 몰랐을수도 있다면 사기로 거는건 불가능합니다) 구글에서 '중고거래 고장 환불거부'등으로 검색해보세요. http://www.ccn.go.kr/contents/include.ccn?nMenuCode=52&gSiteCode=2&PLEID=PC00000697&mPart=&impbcd=&impmcd=&impscd=&lquery=&startCount=640 |
하빈파파님의 댓글

|
@피그미앗! 세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해결점이 안나오면 위처럼 해결하면 되겠네요. |
하빈파파님의 댓글

|
@컴바치판매자가 발송 전 작동확인만 해주셨다면
저도 글 올리고 의견을 물어보는 그럴 일이 없었으리라 봅니다. T^T 검색 후 공부해야겠네요. |
cynicalsm님의 댓글

|
배송 받고나서 포장 뜯는 부분부터 동영상 촬영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중고거래에선 환불받는 건 거의 불가능해요. 구매자분과는 반대로 제대로 된 물건을 보냈는데 단순변심으로 인해 멀쩡한 기기를 고장내거나 상태 안좋게 만들어놓고 원래 그랬다면서 환불 요청하는 사람들도 많구요. |
Huntryt님의 댓글

![]() |
와..양심..단돈 7만원에.. 없어도 진짜 돈이 없나보다..
인생 그래도 몇십년 사는데 고작 7만원 가지고.. 햐~ 20살은 넘었을건데.. 제가 팔았어도 문제 없었어두 받은후에 이래저래 말하면 해주겠는데..... 피식.. 그냥 웃음이 나오네요. 제대로 역관광 보내는것도 나름 심적 부담이 있는지라.. 빅엿을 드리라고 하고싶지만 크...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mincool님의 댓글

![]() |
@하빈파파매장이나 이런게 아니라도 개인간 거래에서도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