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자 입문자 리빌드 정보 (ft. 비엔베이프) > 자유게시판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회원아이콘

초심자 입문자 리빌드 정보 (ft. 비엔베이프)

페이지 정보

이름없는인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1-22 21:13 1,260읽음

본문

1. 솜 길이가 쥬스홀 기준으로 짧다 - 액상 유입이 잘 된다.
연타, 장타에 좋으며 반대로 연타와 장타를 하지않으면 코일에 액상이 잘 올라오고 머물러있어서 꾸르륵, 액빨림, 액튐 증상, 하부에어홀로 누수가 생긴다.

2. 솜 길이가 쥬스홀 기준으로 길다 - 액상 유입이 느리다.
솜 길이가 길기 때문에 가운데 코일 까지 액상이 도달하는 속도가 느려져서 솜이 코일안에 끼워져있는 솜이 금방 말라서 솜이 금방 타버리고 맛이 구수해지고 탄맛이 난다.

3. 액상 채우고 누수가 생긴다, 꾸르륵임이 생긴다, 액빨림이 생긴다, 액튐이 생긴다 - 상부 주입인 경우 에어홀 먼저 닫고 액상 주입 후 상부캡 닫고 뒤집어서 액상이 내려오면 뒤집은 상태에서 에어홀 열고 쓴다. 누수나, 액빨림, 꾸루륵이 심할경우 정확한 원인을 찾기전까지 일시적인 방법으로 마지막에 뒤집고 에어홀 연 상태에서 파이어 누르고 에어홀에 2~3초동안 바람부는걸 여러번 해준다.

4. 액상 채우고 괜찮은데 쓰다보면 누수가 생긴다, 꾸루륵임 생긴다, 액빨림이 생긴다, 액튐이 생긴다 - 솜양 조절 때문이다. 솜양은 솜이 뭉치지않게 만졌을때 심지같은 느낌이 없을때 좋으며 코일안에서 솜을 끼웠을때 부드럽게 움직이는 정도가 적당하다. 솜을 땡겼을때 코일이 같이 움직이거나 코일 때문에 땡기는게 부드럽지않다면 솜을 덜어내서 양을 줄이고, 너무 부드럽게 움직여서 코일이 잡아주는 느낌이 없으면 솜 양을 늘린다.

5. 솜이 금방 탄다 - 액상이 코일에서 기화되는 속도가 느리고 액상이 솜을 타고 올라오는 속도가 빠르면 코일에서 머문 액상이 빠져나갈곳이 없어서 하부 에어홀인경우 에어홀로 누수, 상부에어홀이나 측면인경우 고여있다가 파이어 누르는 순간 액튐이 생기거나 액빨림 현상이 생김. 액상이 코일에서 기화되는 속도 빠르고 액상이 솜을 타고 올라오는 속도가 느리면 솜이 금방 타고 구수한 맛이 나고 탄맛이 난다.

볼트? 와트?
예를들어서 저항이 0.16옴이고 와트가 80일때 볼트는 3.6 볼트라고 가정. 80와트로 계속 쓰다가 나중에 코일 위치가 틀어지거나 온도 등으로 인해서 옴이 0.18, 0.20 이렇게 바뀌면 볼트도 바뀐다. 때문에 코일이 갑자기 타거나 맛이 연하거나 맛의 기복이 심하다. 때문에 볼트 모드 있는 기기 (젠 모드기기 같은거) 로 볼트모드로 3.6볼트 고정해놓고 쓰는게 좋다. (대부분 3.6볼트나 3.8 사이로 쓴다고 함) 이것은 옴에 상관없이 설정한 볼트로 밀어주기 때문에 맛도 일정하고 코일이 금방 타거나 갑자기 타는 일도 없다. 3.6볼트로 맛이 연하다면 조금씩 올린다.

핫스팟?
핫스팟 잡을 때는 볼트모드로 2.6 혹은 2.8 3V 미만으로 잡고 조금씩 가열해서 핫스팟을 잡아준다. 만약 듀얼 빌드일 경우 한쪽이 램프업 속도가 느리고 달궈지는 속도가 반대편이랑 다르다면 가열 해서 빨갛게 만들고 파이어 때고 세라믹핀셋 같은걸로 코일을 잡아준다.

솜양만 적당하다면 숱을 안치고 쥬스홀로 끼워도 되며 쥬스홀에 끼울때는 막 집어넣지말고 부드럽게 밀어주는 느낌으로 끼운다. 숱치는것보다 솜 양 조절하는게 더 중요하며, 코일 끼울 때는 솜을 꼬아서 끼우거나 돌려서 끼우는걸 하지않는다. 솜양만 적당하다면 4번 설명처럼 안들어가서 꼬아서 넣거나 돌리면서 넣는일이 없다. 솜을 너무 꽉 잡거나 꼬아버릴경우 솜 사이에 공기 층들이 없어지기 때문에 맛 표현도 안돼고 솜이 금방 타버린다.

위 내용은 직접 매장에서 들은거고 입문자, 초심자 분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서 올립니다. 기억으로 쓰는거라 잘못된것은 지적환영이요.

오늘 쉬는날이라 시간내서 택배 기다리는것도 싫어하고 매장에서 구매하면서 설명 들을겸 블로토 개선판 rta를 파는곳 알아보던 중 비엔베이프라는곳에서 판다고 하여 한시간 거리지만 갔다왔습니다.

그 어떤 매장을 가도 리빌드에 대해서 이렇게 섬세하게 설명해주는곳이 없었는데 정말 최고였습니다. 솜을 많이 넣으면 무슨일이 생기고, 솜길이가 짧고, 길면 무슨일이 생기고 하나하나 설명해주는데는 여기가 처음이었습니다. 거리가 멀긴 했지만 진짜 후회없는 선택이었으며 진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고 매장에서 설명들으니 에어홀로 왜 누수가 나는지, 왜 솜이 금방 타버렸는지 알꺼같더라구요. 정말 대박입니다. 리빌드 초심자, 입문자, 관심있는분은 진짜 한번 갔다오세요. 거리가 멀어도 시간내서 갔다오세요. 영상? 블로그? 카페? 아무리 찾아봐야 매장에서 말해준거 안나옵니다. 저도 몇일동안 계속 찾아봤어요. 그리고 글로보는것보다 이왕 관심 가지고 시작한거 직접 가서 들어야죠. 재대로 알려주는곳에서 들어야죠. 그곳이 비엔베이프입니다. 꼭 한번 들어서 리빌드 설명들어보세요. 그리고 매장 분위기도 좋더라구요.
추천 1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 19

이름없는인간님의 댓글

이름없는인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그리고 추가로 오면서 데드레빗 V3 RDA도 샀습니다 ㅋㅋㅋ 블로토 개선판 rta 흡압 얘기가 많아서 걱정했는데...게다가 구매해서 뜯기전까지는 코로나 때문에 시연도 안되는거같고... 그냥 이뻐서 구매했는데 다행이 설명해주면서 빌드 직경을 2.5미리로 해서 그런지 흡압이 걱정했던것보다 빡빡하지않았구요. 제우스 서브옴 다 열은거랑 비교하면 차이가 있긴하지만... 막 맘에안든다 정도도 아니고 적당하구요. 블로토 rta나 데드레빗 v3나 전부 막 사진으로 본것처럼 크지도않고 아담아담하구요. 오늘 재대로 배웠으니 더 열심히 리빌드 해봐야겠네요 ㅎㅅㅎ

동전탑님의 댓글

동전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어디에 잘 설명되어있지는 않죠~ 솜과 코일의 역할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직접 겪으며 느껴야하는 정보들ㅠㅠ

Yolandi님의 댓글

Yolandi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회원아이콘 교과서 내용이지만 생각보다 입문자 입장에서 흩어져있는 정보 모으기가 힘들긴하죠
솜같은 경우에도 제가 처음 리빌드 입문하던 15년~16년 경에는 솜을 꽤나 타이트하게 넣고 숱을 마구치는게 유행이던 때도 있던걸로 기억하니 그 때 정보를 찾는다면 요즘 추세와는 또 안맞구요 ㅎㅎ
수고많으셨고 역시 빛엔입니다

자유게시판 목록

전체 223,951건 1 페이지
인기글 이벤트 진행은 "나눔이벤트"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06-18 이베이프

댓글2
인기글 전자담배외 질문은 자유게시판에서 하셔도 좋습니다.

12-08 이베이프

댓글21
인기글 * 커뮤니티 이용규칙 2021 (2025-07-01 갱신)

01-03 이베이프

댓글61
새글 인생액상 추천받아요

07-19 asdasdasdasd

댓글1
새글 안녕하세요 모르는택배가왔습니다

07-19 asdf222

댓글4
케라디 치즈 밀크

07-18 엘화디

댓글10
환타포도맛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07-18 너굴띰

댓글3
안녕하세요~

07-18 샤오냐

댓글3
에브리줄 포기해야되나봐요

07-18 회라드

댓글1
[꿀팁]비싼 프리미엄 액상 공짜로 피우는법

07-17 길에서주운발라리안

댓글11
마카롱

07-17 kk1991

댓글10
알리발 kendo 코튼 나쁘지 않다 가성비 코튼 인거 같습니…

07-17 샤넬라인

댓글1
닷팟 나노 사용해보신분…?

07-17 치킨짱짱맨

댓글1
전자담배 수리 문의

07-16 스모커스모킹

댓글5
발라리안

07-16 나는미니미니미다

댓글1
길에서주운발라리안님 나눔 고마워요 ㅎㅎ

07-16 군감자

댓글3
사기꾼 정보 공유합니다.

07-16 트레이드

댓글2
길에서주운발라리안님의 나눔 후기!

07-15 레드닷

댓글5
온라인 액상들

07-15 이털

댓글11
김장 5일차된 롸스타드 못참고 먹어봤는데

07-15 rhrlk

댓글2
오리온2 RBA 업데이트

07-15 입홉본좌

댓글8
안녕하세요

07-14 강희라

댓글2
안녕하세요

07-14 lilac0302

댓글1
알리 7/13 HOTGET세일 할인코드 모음

07-13 용누오



PC 버전으로 보기